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일본어 한자암기박사 쓰기 훈련 노트

[도서] 일본어 한자암기박사 쓰기 훈련 노트

박원길,박정서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일본어를 공부할 때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외에도 한자를 공부해야 한다. 한자는 음독과 훈독에 따라서 읽히는 게 달라서 따로따로 외워야 한다. 초반에 가타카나가 헷갈려서 고생한다면, 점점 실력이 늘수록 한자 때문에 고생을 한다. 그래서 한자를 외워두는 게 정말 중요한 일본어 공부에 읽으면 저절로 외워지는 기적의 암기 공식으로 만날 수 있는 '일본어 한자 암기 박사'는 반갑다. 내가 만나본 책은 '일본어 한자 암기 박사'의 쓰기 훈련 노트로 교재는 따로 있고 이것은 워크북이라 할 수 있다.

한자를 3박자 연상 학습법으로 쉽고 빠르게 암기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이 책은 어원 학습과 연상 암기 단어 학습의 순으로 한자를 완벽히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한다. 어원을 알고 한자를 배우니 머릿속에 쏙쏙 남을 수밖에. 예전에 무턱대고 일본어 공부를 위해 한자를 외웠던 것을 생각하니 이 방법은 정말 신통방통하다. 언어를 익힐 때 눈으로 익히고 말로 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이 써보는 것이 암기에 도움이 되기에 쓰기 훈련 노트는 유용하다. 본 교재에 나온 한자를 일곱 번씩 쓰도록 되어 있는데, 훈과 음, 획순 훈독과 음독이 간략하게 쓰여 있어서, 쓰면서 읽어보면 좋겠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본 교재를 보고 한자를 익히면서 써보는 것이다. 그래서, 쓰기 훈련 노트를 쓰다 보니 본 교재를 만나보고 싶은 생각이 커졌다. 당장 온라인 서점에서 본 교재를 구입해서 이 책과 함께 활용하면 일본어 한자는 척척 읽을 수 있을 거 같다. 요즘 한동안 일본어 공부를 하지 않아서 한자 읽기가 많이 헷갈렸는데, 조금 쓰다 보니 일본어 한자가 편해지는 느낌이다. 일본어 한자로 힘들어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일본어 한자와 친해지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