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1일 1줄 일기

[도서] 1일 1줄 일기

이토 요이치 저/홍성민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매일 한 줄 일기를 쓸 수 있나? 단 한 줄이라면, 하루 한 줄에 인생이 달라진다고 하면 당신은 하겠습니까?

매일 일상에서 인생 성공 열쇠를 찾아내는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한다는 이 책.

매일 글을 쓸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책이라 좋다.

저자는 현재 웨이웨이 대표이사이다. 2015년 4월부터 야후 주식회사로 옮겨 차세대 리더 육성을 담당하고 있다.

그런 그가 한 줄 글쓰기,

한 줄 일기를 통해 인생이 바뀌었다

고 한다. 그 이야기는 이 책에 담겨 있으니 고고!!

한 줄 일기로 하루를 돌아보면 일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자신에 대해 알게 되고 자신감이 생기고 자존감이 높아지면 나아갈 방향이 보인다고 한다. 그 비법을 이 책에 최초로 공개한다고. 한 줄 일기는 쓰기와 돌아보기로 구성되어 있다. 한 일은 한 줄로 쓰고 돌아보기는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깨달은 것, 해볼 수 있는 방법까지 생각하게 한다. 생각보다 간단한 이 쓰기의 방법은 이 책에서 계속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가 한 줄 쓰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신을 돌아보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강점 그리고 자존감까지 높아졌다고 한다. 특히 한 줄 쓰기는 꼭 노트에 국한되지 않고 스마트폰, 노트, 수첩, 캘린더 그 어느 곳에도 쓸 수 있다고 한다. 하루에 한 줄을 쓰려고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 기록이 중요한 이유와 함께 돌아보기로 점을 연결할 수 있다고도 말한다.

어떻게 보면 포인트는 한 줄을 쓰는 것보다 일기를 돌아보고 의미를 생각하는 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첫 번째로 한 줄이기를 쓰는 게 중요하다. 한 줄을 써 놓음으로써 그때 기억을 되살릴 수 있고 사진을 찍어서 올려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SNS를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하고 있다. 사실 기록하지 않으면 과거를 이렇게 기억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한 줄 일기를 계속 쓰면서 자기 자신을 좋아하게 됐다고 하니 저도 한 번 써보고 싶단 생각이 든다. 하루에 단 한 줄만 쓸 수 있으면 되니, 간단하기도 하고 쉬울 것 같다.

모아놓은 글에 따라서 하나의 팩으로 만들어서 관리하면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에 대한 정보가 만들어질 것 같다. 특히 눈에 띄었던 건 라이프 라인 차트이다. 그동안의 일을 그래프로 만들면서 자기가 한 일을 돌아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그 외에도 기억에 남는 것이 1인 합숙이었다. 하루 안식일을 정해서 쉬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저자의 모습이 부럽기도 하고 저도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부터 하루 한 줄 일기로 나를 돌아보는 기록을 남겨보도록 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