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명탐정 닭다리 탐정 2

[도서] 명탐정 닭다리 탐정 2

정인아 글/정예림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기대만발, 닭다리 탐정2

명탐정 닭다리 탐정1을 읽고 명탐정 닭다리 탐정 2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아이들의 생각도 똑같았다. 너무나 유쾌한 닭다리 탐정에 수사에 폭소만발이었기 때문이다. 탐정시리즈 책중에 재미있는 책들이 많은데, 이 책 역시도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첫 책에 기대를 안고 두 번째 책을 열었는데, 부제목이 세종대왕의 편지다. 최근 아이가 세종대왕에 대해서 배웠기에 더 흥미로워 했다.

이야기의 전개,

닭다리 탐정에 나오는 주인공은 닭다리 탐정과 박조수. 뛰어난 추리력으로 어떤 사건이든 해결하는 명탐정 닭다리 탐정은 닭다리 튀김을 가장 좋아한다. 그래서 완벽한 닭의 모습으로 변장을 하고 다닌다. 박조수는 똑똑한 요리 과학자로 신기술을 개발하는 발명가이기도 하며 초능력 닭다리 튀김을 개발했다. 닭다리 탐정 사무소의 지도를 보면 1편에 나왔던 짜장의 전설 뿐만 아니라 뚱보네 버거 트럭, 장미 스파게티 등 다양한 캐릭터와 가게들이 나오는데 앞으로의 이야기가 더 많이 펼쳐질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페이지이기도 하다.

이 책의 재밌는 점은 중간중간에 있는 퀴즈 그리고 요리 레시피가 있다는 점이다. 요리 레시피는 아이와 함께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들이 담겨 있어 읽기만 할 게 아니라 직접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닭다리 튀김과 치킨 피자 레시피가 함께한다.

요번 책에는 조금 암호가 많다. 그냥 읽는 책이 아닌 암호를 풀어가면서 읽는 책이라 아이들의 흥미를 더 자극한다. 암호는 총 13가지 마지막에 퀴즈 챌린지까지 하면 열여섯개의 퀴즈를 풀어볼 수 있다. 암호를 푼 다음에 책장을 넘기면 답이 있어서 내가 푼 문제가 맞는지 틀린 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편 역시 주도면밀하고 꼼꼼한 닭다리 탐정 덕분에 문제를 해결했는데 책의 내용을 다 얘기하면 재미없을 테니까 . 살짝만 이야기하자면, 세종대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이 책에 숨어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세종대왕, 훈민정음에 관해 아이와 이야기를 나눠보고 더 많은 자료를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책의 배경이 경복궁인데, 그 덕분에 광화문, 흥례문, 근정문, 근정전, 사장전, 강녕전, 교태전, 아미산,자경전, 자선당, 경회루, 수정전이라는 이름도 제대로 알게 되었다. 경복궁에 관해서 평소에 잘알지 못했는데, 이 덕분에 경복궁 지도를 알게 되어 유익했다.

책을 다 읽고,

아이와 함께 경복궁도 방문하기.

광화문을 거닐며 해치상을 만나보기.

정인아 선생님의 다른 책 둘러보기.

세종대왕, 훈민정음에 대해 알아보기.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