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하부장의 맛

[도서] 아하부장의 맛

아하부장(김광용)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요리에 진심이고, 요리를 좋아한다.

매일 하는 요리가 지겹지 않고, 색다른 요리를 해보려고 노력한다.

이왕이면 맛있는 요리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도전하는 편이다.

위의 내용이 내가 생각하는 요리다. 코로나라 집에 있는 시간이 길기에 더 다양한 요리를 집에서 맛보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에 요리책을 두리번거리다가 역대급 조회 수를 자랑하는 아하 부장의 100가지 요리를 만나게 되었다. 유튜브도 좋지만 책을 좋아하는 나에게 '아하 부장의 맛'은 딱이었다. 요리를 하면서 레시피를 영상으로 많이들 만난다는데, 나는 먼저 한눈에 요리 과정을 살피고 요리를 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요리책이 딱이다.

아하 부장은 요리가 즐거우면 좋겠다고 말하는 사람. 딱 내 얘기다. 난 요리가 즐겁다. 총 300개가 달하는 레시피를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고 하니 이 책을 완독한 뒤에 유튜브에 가서 또 다른 요리를 만나면 되겠다 싶다.

책의 앞부분에는 이 책을 어떻게 보면 될지, 계량법이나 책에 나온 각종 양념들에 대한 소개가 있다.

목차에는 총 100개의 요리가 담겨있는데, 2021년 7월 기준으로 조회 수가 높은 100개의 레시피를 담았다고 한다. 물론 책 뒤에 일타쌍피로 13개의 요리가 더 소개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사진으로 된 레시피는 총 100개. 여기에 있는 요리만 다 해봐도 큰 도움이 될 듯하다.

TOP1을 찍은 고깃집 시그니처 된장찌개. 집에서 하면 그 맛이 안 난다는 그 찌개다. 요즘 코로나로 고깃집에도 못 가니 집에서 한번 재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요리법은 재료와, 요리 과정, 팁까지 양면에 소개되고 있다. 설명이 두 페이지를 넘어가지 않기에 책을 보기가 편하다. 책 넘김도 좋아서 책을 펼쳐놓고 요리하기에 딱!

사진으로 이해가 어려운 요리는 QR코드를 찍어서 영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요리법도 다 사진으로 설명하고 있으니 이해하기가 편하다. 과정 숏이 하나하나 사진으로 소개되어 있으니 초보자도 쉽게 요리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한식뿐만 아니라 태국식 덮밥과 같은 서양식 요리도 꽤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을 듯. 책에 소개된 요리 중에 아이들이 먹고 싶다는 요리는 이번 주말이 크리스마스이니 한번 해줘야겠다. 특히 아하 부장이 추천한 요리들부터 하나씩 클리어해가며 나의 요리 스킬도 업그레이드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