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도서]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모토지마 사오리 저/문혜원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습관 하나가 살 안 찌는 나를 만든다! 습관의 힘!

똑같이 먹는데, 너는 살이 안 찌고 왜 나는 살이 찌지?

물만 먹어도 살쪄, 어떡해....

어떻게 사면 살이 빠질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갖고 있다면 새해에 이 책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자. 다이어트의 시작이 멀지 않은 곳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어쩌면 평생 다.이.어.트 를 목표고 하는 여자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평생 숙제라 생각하며 사는 분들에게 간단한 습관으로 평생 다이어트를 생활화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책이다. 올해 초 목표를 세울 때 역시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에게도 딱 필요한 책이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말하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기 보다 살이 찌도록 하는 생활습관이 문제였다 느껴진다. 바른 자세를 만드는 법, 아침 루틴을 만드는 법, 출퇴근할 때, 평소 습관, 집안일, 쉴 때까지도 어떻게 움직이고 습관화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매 순간 이렇게 생활하면 스트레스 받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다이어트한다고 몇 시간 격하게 운동하고 푹 쳐져 있는 것보다 습관화해서 지속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처음 습관화하는 것이 어렵지 습관이 되면 이것보다 편한 게 없을 테니까. 한꺼번에 모든 것을 바꾼다기 보다 내 생활에서 하나씩 바꿔가보면 좋을 것 같다.

앉아있을 때는 등뒤에 가방을 두고 골반세우고,

계단을 오를 떄는 발바닥으로 계단을 누르고,

세수할때는 허리를 쭉 펴고, 

밥먹을 때는 음식에 집중하고,

잠을 잘 때는 창문쪽에 발을 두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니!!!

책을 읽는 동안 살 빠지는 것이 식욕과 귀찮음 앞에 무릎을 꿇었다는 생각이 가득 들었다. 욕망을 억지로 거스르는 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생활에 묻어갈 수 있도록 제시한 방법들에 더 공감이 되고 활용도가 높어진다. 설거지하면서, 목욕하면서, 쉬면서, 계단을 오르면서, 청소하면서 나의 행동을 바꿔보도록 해야겠다.

특히 마지막 챕터의 식습관은 정말 중요하다. 먹는 것이 내 몸을 만드는 것이니 제대로 먹는 것이 내 몸을 살찌지 않게 만드는 건 당연한 일이다.

식습관 바꾸는 방법,

1. 식사의 만족도 높이기

2. 음식 관찰하며 먹기

3. 식습관 점검하기

4. 날씬해지는 간식 고르기

5. 발효 식품 챙기기

6. 폭식을 참지 않기

7. 굶지 않고 골고루 먹기

8. 냉장고부터 정리하기

특히 요즘 입이 궁금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날씬해지는 간식으로 내 몸을 바꿔나가면 어떨까 싶다. 내가 모르게 저질렀던 살찌는 행동들이 나를 이렇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평소의 모습을 다시 돌아보게 된다. 올해 계획 중에 건강한 다이어트가 있었는데 이 책이 나의 습관을 바꿔주어 건강하게 살을 빼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본다. 쉴 때도 먹을 때도 살 빠지는 습관으로 나의 몸을 관리해 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