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BBB쌤과 배우는 주니어 스페인어

[도서] BBB쌤과 배우는 주니어 스페인어

BBB SPANISH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작년에 잠시 잠깐 스페인어를 공부했었다. 지속하지 못하고 그만둔 아쉬움에 다시 공부하고 싶었다. 다시 시작하려니 조금 막막하던 차에 주니어 스페인어 책을 만났다. 

BBB SPANISH

저자는 초등학교 중국어 선생님으로 재직하다가 남편과 함께 멕시코로 이주해 11년을 살게 되었다고 한다. 그 덕분에 매일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삶을 살고 있다. 서른이 넘어 시작한 외국어 공부는 어려웠고, 블로그에서 같이 공부하자는 글을 올리며 온라인 스터디가 시작되었다. 이 모습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기 시작했는데 그 덕분에 많은 사람들과 상담을 하게 되었다. 그동안의 활동으로 화상수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수강생들을 위한 교재를 만들었는데 반응이 좋았다.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든 교재가 이 책이 되었다고.

비비비는 B(Bonito, 예쁜) B(Bueno, 좋은) B(Barato, 저렴한)의 뜻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퀄리티의 수업과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의미이다.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왕초보 학습자,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고픈 엄마까지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다.

WHY?

수많은 외국어 중에 왜 스페인어를 해야 하는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는 중국어, 그다음이다. 유럽부터 아르헨티나까지 21개국에서 사용하기도 한다. 이는 비즈니스로 사용할 기회가 상당히 높아 희소가치가 있다는 점.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와 비슷해 배워두면 좋다. 각자의 모국어만 사용해도 대화가 통할 정도라니 하니 이 얼마나 큰 장점인지.

HOW!

그럼 배워야 하는 이유는 알았으니, 어떻게 하냐면 "BBB쌤과 배우는 주니어 스페인어"책으로 하나씩 공부하면 된다. 20개의 내용이 함께하는 데 어렵지 않다. 간단한 문장과 회화를 익히면서 친해질 것. 문화도 배우고, 대화, 퀴즈까지 풀어보면서 쉽고 재미있게 스페인어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 아이들도 함께 보는 책이라 그림도 너무 귀엽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는 책이라 독학으로 공부하기에 딱 좋은 교재. 외국어 공부 이제 재미있게 해보자!

라쿠카라차

이 단어는 바퀴벌레라는 뜻인데, 이때까지 신나게 불러왔던 거 같다. 멕시코 농민혁명군의 노래였는데, 멕시코 땅의 98%가 대자본가와 소수 기업에게 넘어가는 바람에 소작농과 노예처럼 생활해야 했다. 이 비참한 모습을 '바퀴벌레'로 표현했다는 이야기도 있고, 끈질긴 생명력을 뜻하는 의미로 썼다는 설도 있다. 

흥겹게 불렀던 노래인데 가슴 아픈 역사적 스토리가 있는 줄 몰랐다. 이 외에도 타고, 츄파춥스, 과테말라 등 다양한 중남미 story도 함께 만날 수 있어 흥미롭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