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도서]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촉촉한마케터(조한솔)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인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을 갖고 있던 터라 이런 책을 언제나 환영이다. 생각과 관점이 수익화될 수 있는 것은 이 책에서 소개한다니 읽어보기로 한다. 

브랜딩 성향은?

책의 초반에 내 branding 성향 테스트가 있다. 그 결과에 맞춰서 내 스타일을 찾을 수 있으니 MBTI를 하는 것처럼 재미있다. 나는 권위를 빌리거나 서로 다른 것을 '연결'하는 것에 맞는다고 나왔다. 읽다 보니 내가 추구하는 방향인 것 같기도 하고 알쏭달쏭.

글 기획법

이 책에서는 '후킹'이나 '어그로'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방법을 소개하지는 않는다. 희소한 포지션으로 기억에 남는 글을 쓰는 것을 알려준다. 소모성 글이 되지 않는 나만의 색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구체적이고 도움이 되는 책이 되고 싶었다며.

기존의 책은 막막하다?

보통의 personal branding의 책을 읽고 나면 막막함이 몰려오곤 한다. 더 자극적인 것을 찾게 되며 자기 계발서에 중독되는 상황. 정말 제대로 된 브랜딩을 찾지 못한 사람들은 답답함만 호소할 뿐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브랜딩을 따라 하는 건 기존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일. 그래서 책을 읽어도 할 수 있는 것이 없었을 뿐.

끌림이 생기도록

하루아침에 나의 색을 찾는다는 건 당연히 무리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찾아내는 것이 기본이라 말하니만 그게 답은 아니다. 자발적인 끌림이 오는 포인트를 찾아갈 것. 그 바탕에는 지속적인 글쓰기와 연구가 필요하다. 내가 지금 어느 상태인지를 알고 접근해야 한다. 조금은 솔직하게 나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도 필요한 일. 

내 글이 몰입을 일으키려면 계속된 연습이 필요하다. 다양하게 접근해 보고 써볼 것. 이슈와 갈등에만 기대지 말고, 나무라지 않는 글을 써야 한다. 정보를 수집하고 소통이 일어날 수 있는 팁까지 소개하고 있으니 하나씩 해보자. 

책 말미에는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수익화, 방향성, 심리적인 요소에 해당되는 질의응답까지 담겨 있어서, 막막함을 해소시켜준다. 이제 할 일은 실천하는 일. 내가 생각한 부분을 어떻게 끌고 갈지 디테일을 잡아서 하면 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