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책 읽기보다 더 중요한 공부는 없습니다

[도서] 책 읽기보다 더 중요한 공부는 없습니다

박은선,정지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를 위한 책육아를 도전하지 않은 엄마가 있을까? 엄마라면 태교 때부터 강조하는 책. 단순한 독서가 아닌 그 이상을 위한 그녀들의 모임을 만나보자.

목차

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책 모임은 선택한 이유, 모임 그리고 수다, 그 이상의 책 육아 방법이 큰 틀이다. 

왜 해야 하는지, 책토론 과정과 그 이상의 시간, 환경을 만들어서 튼튼한 가정을 만들기까지의 이야기가 남겨있다. 

책 모임

아이가 자라면 반 모임을 한다. 단순한 정보 전달의 이런 meeting 그 이상의 것은 어떨까? 그게 바로 저자가 말하는 책 모임이다. 함께여서 든든하고 꾸준히 독서를 할 수 있으며, 아이에게 맞는 교육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라 좋다고 한다. 토론이라고 해서 어려운 자리가 아닌 가볍게 책 수다를 떠는 곳. 

그녀들이 읽은 8권의 책과 그 대화가 책 속에 담겨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하고 싶어도 어떻게 할지 막막할 때는 모집방법과 운영방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실천방법

엄마의 모습을 따라 하는 아이들에게 독서하는 mom은 보기 좋은 예다. 성적도 좋지만 글쓰기의 베이스가 되는 책 읽기는 더 좋은 일. 이는 대학을 가기 위한 튼튼한 뿌리가 되어준다. 

독서모임으로 엄마도 아이도 책을 읽는 시간, 상상만 해도 행복하다. 

Q&A

-만화책은 어때요?

괜찮지만, 줄글의 책과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밥과 간식을 함께 먹듯이 생각해 주세요.

-전자책은요?

전자기기에 노출이 잦은 아이들. 종이책을 보여주세요.

-읽기 독립은 언제?

엄마의 관심과 꾸준한 지도 끝에 초등 저학년까지는 함께요.

-끝까지 안 읽어도 되나요?

책 읽기를 끝까지 강요하지 마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