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1698633

부모와 아이의 소통일기

권귀헌 저
심야책방 | 2019년 10월

신청 기간 : 1020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1021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서로가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함께하는 시간’이다


가족 간 사랑도, 글쓰기 실력도

쓰는 대로 자라는 신비한 책


글쓰기교육전문가 권귀헌 작가가 오랫동안 글쓰기 수업을 하며 아이들에게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질문 216개와 글놀이 24개’를 엄선하여 책으로 엮었다. 아이 셋을 키우는 다정한 육아 대디이기도 한 그는 ‘사랑에도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늘 아이에게 더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지만, 정작 ‘아이의 마음이 이해되지 않을 때, 아이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은데 무엇을 해야 좋을지 모를 때’가 많기 때문이다.


『부모와 아이의 소통일기』에 있는 질문들은 유쾌하고, 창의적이다. ‘질문’을 접하는 순간, 쓸 말이 바로 떠오를 수도 있고 고민의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다. 상상해서 답을 만들어내야 하는 질문이 있는 반면, 자신의 경험을 돌아보며 기억을 들춰 봐야 하는 질문도 있다. 때로는 눈앞에 있는 것을 본 대로 쓰기도 하고,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불러야 할 때도 있다. 이 모든 질문은 아이와 부모가 기꺼이, 쉽고, 재미있게, 풍부하게 쓸 수 있는 것들이다.


‘글놀이’는 단어를 찾는 것으로 시작해 공통점을 찾아 기록하거나, 단어로 이야기를 만드는 등 한 편의 글을 쓰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또 게임의 성격을 띠도록 상황도 부여하고, 엄마나 아빠와 시합처럼 겨룰 수 있도록 임무를 제시하기도 했다. 가족이 함께 시간을 내어 해본다면 웬만한 게임보다 더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에는 한 단어, 한 문장으로 마무리 되었던 짧은 글이 나중에는 한 페이지가 넘치도록 계속 쓰고 싶어질 것이다. 이 과정에서 문장력, 구성력, 상상력, 질문력, 표현력이 길러지는 것은 기본이다. 부모님과 함께 소통일기를 써내려간 순간과 마음을 솔직하게 터놓았던 시간은 아이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행복’과 ‘글쓰기 실력’이 무럭무럭 자라나는 씨앗 심기를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 서로를 사랑하고 이해하는 마음이 더욱 커질 것이다.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다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