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안나라수마나라 1

[도서] 안나라수마나라 1

하일권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번에 리뷰할 안나라수마나라는 지난달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동명의 뮤직드라마 원작 웹툰 출판본이다.?만화와 웹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상에서 표현되는 방법이 다를 뿐???그리는 방법의 차이도ㅣ가 있다고 하지만?-?같은 장르임에도 왠지 만화보다는 웹툰이라고 해야 더 멋있어(?)?보인다는 어쭙잖은 생각이 드는 이유는 뭘까,,, ^^;;

마술을 소재로 한 판타지 뮤직드라마를 표방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드라마는 뭐랄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처럼 몽환적인 분위기-?정주행을 하지는 않았지만 드라마 짤로 분위기는 충분히 알 수 있었다???를 느낄 수 있었는데, 어릴 적 마술사가 되고 싶었던 주인공 윤아이가 폐허처럼 버려진 놀이동산에서 마술사를 만나는 만화 속 장면 - 흑백이던 장면이 컬러로 전환된다 - 또한 드라마처럼 몽환적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장난감 사업에 실패하고 빚을 지고 도망 다니는 아빠와 집을 나가버린 엄마 덕분에 마술사가 되고 싶었던 윤아이는 동생 유이와 함께 아르바이트를 하며 겨우겨우 살아가고 있다. 돈이?없어서 수돗물로 점심을 때우고, 친구들이 이상한 눈으로 쳐다봐도 구멍 난 스타킹을 살 수 없었던 윤아이는 바람에 날아가 버린 돈을 좇아 가게된 유원지에서 만난 마술사가 그녀에게 마술을 믿느냐고 묻는 순간에도 남은 돈으로 살 수 있는 쌀과 구멍 뚫린 스타킹 사이에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문득 정신을 차려보니 사라져 버린 자매의 전 재산 만 원과 생계에는 조금도 도움되지 않는 마술사의 초대. 다음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기 전까지 버텨야 했던 윤아이는 돈을 찾기 위해 다시 유원지의 마술사를 찾아가고 다시 만난 마술사는 그녀에게 숨기고 싶어 하지만 숨길 수 없는 그녀의 마술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하며 그녀가 믿는 마술이 위로를 전하는 것처럼 두 배로 불어난 돈을 건네고,,, 그녀는 동생과 함께 아주 잠깐 한숨을 돌리는 듯하지만 부모로부터 버려진 채 남겨진 아이들에게 세상은 환상 속의 마술처럼 호락호락하지 않다.

한편, 아이와 새로운 짝이 된 나일등. 공부도 잘하는 수재인데다 부유한 집안까지 부족한 것이라고는 조금도 없는 아이다. 심지어 착하기까지! 남몰래 아이를 돕는 츤데레 친구다. 지금까지 한치의 어려움도 없이 상위 0.0001%의 삶을 누리던 나일등은 당연히 자신을 받아줄 거라 믿고 호감을 느끼던 윤아이에게 고백하지만 가차 없이 거절당한다. 좋아하는 여자아이에게 차이고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이 새삼 귀엽다고 여겼는데,,, 호감을 느끼던 윤아이에게 부적절한 제안을 하는 1권의 마지막 장면은 가슴을 덜컹 내려앉게 한다. 이어지는 2, 3권을 마저 읽어야 나일등의 진심을 알 수 있겠지만 마술을 믿는 윤아이의 순수한 마음이 전해져 이들에게 마음 아픈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불러도 대답 없는 엄마에게 전할 수 없는 편지를 쓰며 자신에게 닥친 고난을 헤쳐나가기 위해 애쓰는 마술을 믿는 아이에게 진심으로 마술의 힘이 전해졌으면 싶다. 당신,,, 마술을 믿습니까. 안나라~ 수마나라! 행복해져라!

[ 네이버카페 소담북스 꼼꼼평가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

#안나라수마나라 #서평단 #넷플릭스 #뮤직드라마 #넷플릭스원작 #원작웹툰 #웹툰 #소담출판사 #꼼꼼평가단12기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