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호러 미스터리 컬렉션

[도서] 호러 미스터리 컬렉션

홍정기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바야흐로 여름, 호러의 계절이 돌아왔다. 덥고 끈적한 여름 잠시나마 오싹함을 즐길 수 있는 호러소설이야말로 방구석 피서의 으뜸 아이템 아닌가!! 늠름한 어깨와 위풍당당한 덩치를 갖춘 겉모습과 달리 은근 소심한 겁쟁이라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호러는 선호하지 않지만 스스로 제어가 가능한 글자로 읽는 호러는 나름 즐기는 편이다.

오래된 물건에 깃든 신이나 정령을 칭하는 쓰쿠모가미로 시작한 호러 미스터리 컬렉션은 모두 8편의 기괴한 미스터리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간의 작은 욕망으로부터 시작된 호기심은 결국 섬뜩한 파멸에 이르고서야 끝이 난다.

절도도 마다하지 않는 집착에 가까운 수집욕구를 단죄하듯 기이한 일을 일으키는 정령에 쓰여 고서 쓰쿠모가미, 일상의 고단함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선택한 잠깐의 쾌락으로 시작된 대혼란 Low Spirit, 슬럼프에 빠져버린 작가가 차기작을 위해 받아들인 종신계약의 결과로 맞닥뜨린 끔찍한 공포 슬럼프, 상처받은 아들을 치유하기 위해 함께 오른 등산길에서 만난 불의의 사고와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 믿고 싶은 비극 조난, 아이의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자신을 내던진 아빠와 아빠의 죽음을 내 탓이라 여기며 아이를 학대하는 엄마 그리고 그런 엄마에게 살의를 느끼는 아이 미안해, 불의의 화재사고로 가족을 잃은 한 남자와 그를 광기로 몰아가는 행복한 가정 크리스마스의 유령, 아이를 원하는 비틀어진 마음이 일으킨 범죄 떠도는 아이, 괴생명체에게 조정당하며 살기 위해 다른 이를 선택해야 하는 끔찍한 숙주 번식까지 각기 다른 여덟 가지 호러는 각각의 특수한 소재로 무장한 채 오싹한 순간을 경험하게 한다.

홍정기 작가님 닉네임이 ‘엽기 부족’이라고 알고 있는데 엽기 부족이 아니라 엽기 충만인 호러 소재로 꽉 채워진 한 권이다. 절판본의 핏빛 엽기 행각을 시작으로 연가시를 상상하게 하는 원나잇으로 마무리되는 여덟 편의 미스터리 호러는 인간의 욕망을 절묘하게 이용하며 말초신경을 서늘하게 자극한다. 끈적끈적한 여름밤 깔끔하게 잊히는 서늘한 공포를 체험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호러 단편집이었다.

[ 네이버카페 몽실북클럽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

#호러미스터리컬렉션
#홍정기
#북오션
#호러소설
#공포소설
#호러미스터리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홍정기_엽기부족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