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불렛저널

[도서] 불렛저널

라이더 캐롤 저/최성옥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린시절 영화 [인디아나존스3:최후의성전] 을 본 이후 자신만의 이야기가 담긴 오래되고 낡은 일기장을 만드는것에 대한 로망이 생겼었다. 

그것은 꾸준한 기록과 오랜 세월이 더해져야 얻을 수 있는 것인데 한가지 노트에 꾸준히 일기를 쓰거나 뭔가를 기록한다는것은 보통일이 아니었다. 그러다보니 세월이 흘러도 한권의 완성된 일기장은 나오지 않고 여기저기 기록하다 만 여러권의 애메한 다이어리,노트들만 줄줄이 쌓이고있다. 

그러던 중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기록장을 만들며 시간관리를 철저히 해보겠다고 마음먹고 효율적인 기록 관리방법과 내 마음에 차는 다이어리 제품을 서치하던 중 불렛저널을 발견하게되었다.  

여기저기 기록하다 만 여러 노트들을 어떻게 관리할지 고민하던것을 해결해 줬다.

한권의 노트에 모든 기록을 담되 여느 다이어리제품들과는 다르게 양식이 정해지지 않은 도트형식으로 되어  틀에 갇히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과 형태로  자유롭게 기록해 갈 수 있다.

또한 내가 생각하는 불렛저널의 가장 큰 특장점은 바로 인덱스 시스템이다. 인덱스(목차)를 만들어서 페이지당 소제목을 적어 언제든지 필요할 때 페이지를 보고 정보를 찾을 수 있기에 일기 뿐만 아니라 월별, 주별, 일일 타임테이블 기록까지 전부 기록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었다.

이 책은 불렛저널기록법을 창시한 사람이 직접 쓴 설명서 겸 자기계발 서적이다.

불렛저널 다이어리를 기록해 나가기로 정했다면 필히 읽어보는게 좋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