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

[도서] 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

황명석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도서협찬 #협찬광고 #도서추천 #유아그림 #초딩그림 #간단하게그림그리기 #육아아이템 #엄마가그려주는그림 #엄마그림이야기 #그림그리기팁 #좋은친구 #황명석 #엄마가알려주는재미있는그림그리기 #황명석그림그리기 #육아템 #그림그리는육아 #쉽게그리기 #비주얼씽킹 #간단그림그리기

아이들은 시도때도없이 그림을 그려달라고 합니다. 별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꽃을 보면 꽃을 그려달라고 하고, 토끼를 보면 토끼를 그려달라고 합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가지고도 아이와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손쉽고 간단하게 그리고 싶지만 그려놓고 보면 보기 민망할만큼 정체불명의 생명체가 탄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비주얼씽킹을 학습방법으로 활용하기도 해서 #황명석 저자의 책 등을 찾아보기도 했답니다. 아이의 수준에 주제 및 이미지가 맞아서 #가장쉽고재미있는그림그리기 활용하기 좋았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인지라 원숭이와 여우를 직접 그려보았답니다. 아이가 그림을 못그리지 않지만 보고 그리면서 관찰하고 동그라미 얼굴만 그리다가 도토리 모양의 얼굴을 그려보더니 다른 캐릭터를 그려볼 때도 활용하더라고요. 유아기에는 양육자가 직접 그려서 보여주고 스스로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하는 연령대에는 자신이 직접 그려봄으로써 그림에 대한 자신감도 생길 듯 합니다. '원숭이 친구들', '여우 친구들'이라고 본문에 실린 다른 그림을 따라 그려보면서 움직이는 캐릭터도 그려보더라고요. 고정자세의 그림만 그리다가 움직임을 표현하니 사물과 상대에 대한 관찰을 하게 되더라고요.



아이가 판다를 그리고 나서 함께 그리면 좋다는 본문의 팁을 활용하여 대나무를 그립니다. 그림이 주는 효과인 듯 합니다. 동물 그림을 그리면서 함께 어울리는 꽃밭, 풍경 등을 그리고, 스케치북에 그린 그림은 직접 색칠도 해 보니 감각이 키워지는 듯 합니다. 물론 양육자도 함께 그리고 이야기를 나누니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더욱 좋았습니다.



동물, 탈것, 곤충, 식물, 바다동물로 나뉘어져 있는데 나름 귀여운 이미지이기에 아이들이 좋아하고 간단하여서 그림에 대한 자신감이나 표현을 간단히 하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추후 학습 활용에도 도움이 될 듯 해요. 무엇보다 저자가 강조한 자신감을 높이는데 크게 활용될 듯 합니다. 이미지를 그리고 나면 기준을 벗어나거나 균형감을 잃어서 그림이 볼품이 없어 보이는데 따라서 그리는 것만으로도 훨씬 좋아보이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우리 가족을 소재로 아이가 그려보았는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지만 더욱 잘 그리는 게 되더라고요. 초등학교 고학년이 인물을 그리고 활동하는 캐릭터를 그리는 것을 보고 따라하려는 동생들이 있는 집에 추천합니다. 아이도 자신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양육자도 언제든지 그려줄 수 있는 아이템들이 가득해서 은근 스트레스 되는 그림 활동으로부터 손쉬워질 수 있습니다.



#엄마아빠육아아이템 #그림그리기아이템 #도서협찬 #협찬광고 #도서추천 #유아그림 #초딩그림 #간단하게그림그리기 #육아아이템 #엄마가그려주는그림 #엄마그림이야기 #그림그리기팁 #좋은친구 #황명석 #엄마가알려주는재미있는그림그리기 #황명석그림그리기 #육아템 #그림그리는육아 #쉽게그리기 #비주얼씽킹 #간단그림그리기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http://m.blog.naver.com/bbmaning/222779954751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