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콘텐츠 바이블

[도서] 콘텐츠 바이블

조 풀리지 저/강혜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자자 조 풀리지는 2001년부터 선구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이란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전 세계의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가, 마케터, 언론인들에게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

오늘날 사업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상품을 출시해 무작정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공하는 정보를 좋아하는 충성도 높은 오디언스를 모으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수백 번의 인터뷰 경험을 통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7단계를 소개하고 있다. 나의 강점을 파악하고 차별화 전략을 실시하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플랫폼을 선택하고 오디언스를 모으는 방법을 소개하고 매출을 늘리고 사업을 확장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모든 과정을 사례를 들어가며 자세히 설명해 놓았기 때문에 콘텐츠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볼 수 있고, 콘텐츠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이라면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우리가 할 일은 자신의 일을 찾고 열과 성을 다해 매진하는 것이다." 68p-

콘텐츠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이 필요하지만 얻기가 쉽지 않고, 어느정도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콘텐츠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궁금증이 생기거나 난관에 부딧쳤을 때 원인을 파악하고 즉각적인 해결을 하기가 어렵다.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바이블'이라는 단어가 말해주듯이 이 책은 콘텐츠 비즈니스의 지침이 되는 책이다. 전문적인 정보와 구체적인 실천 계획이 상세하게 담겨있는 책이므로 충분히 궁금증이 해소될 것이다.

콘텐츠 비즈니스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조직을 구성해야 할까, 검색 엔진 공략 키워드 목록은 어떻게 만드는가, 콘텐츠에 맞는 소셜 미디어 찾기, 수익모델 만들기, 확장 사업 제대로 선택하기, 콘텐츠 플랫폼 인수 과정, 출구 전략 세우기, 경우의 수 생각하기 등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들이 들어있다. 창업을 쉽게 생각하진 않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준비과정이 필요하고 많이 찾아보고 많이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외국의 사례를 들었기 때문에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면도 있다. 하지만 내가 콘텐츠 비즈니스를 하게 된다면 이 책을 참고하게 될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쓴 솔직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