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도 못다니고 하니 친구가 이 영화 보라고 추천해줬다. 어드리프트 : 우리가 함께 한 바다

전화기에 대고 내용을 줄줄 읊어대는 내 친구는 지독한 논술교사!! 말 엄청 잘하고 듣고 있으면 재밌다.

요즘 세계동향도 다 꿰고 있어서 듣다가 오모모....너 대단하다 하고 말았다.

다시 영화로!!

바다가 무척 보기 좋다고 하는데 이 영화는 한마디로 개인에게 닥친 재난이자 슬픈 추억이다. 그렇지만 또 이겨내고 살아냈으니 한때 사랑해서 행복했으며 그 사랑이 스스로를 구했다고 절절히 증명하는 실화다.

미 비포 유에서 나왔다는 남주인공이 참 잘생겼다고... 그런데 넷플에서 미 비포 유는 현재 보이질 않는다

 

 

엇그제 아버님댁에 다녀왔다. 어머니도 모시고 갔는데 좀 이상타 싶겠지! 두 분은 같이 안살고 따로 사는 졸혼의 전형이지만 좀 오래된 지라 큰 문제는 없고 개인의 자유를 더 사랑하는 그런 부류이시다. 새해도 되고 추워지니 걱정도 좀 되고 해서 내가 기획해서 가자고 했다. 전 날 홈플에서 한달 먹거리 가득 사서 차에 싣고 집에 도착해서 물건 풀어놓고 점심 먹으러 다시 나갔다. 아버님은 식사전에 내년에 인사동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한다고 하신다. 참! 대단하시지... 놀랍기도 하지만 우린 한동안 좀 놀라고 좀 축하하는 뜻도 비치고 그러다 비용얘기 나오고...문제는 정말 비용이다. 그걸 딸사위에게 받아내셨단다.아무도 모르게 ... 그런데 금액이 좀 크다. 이후 어머니 식사 못하시고 아버지 굶으시고 우린 그 많은 4인분을 열심히 먹어댔다. 미치겠다...이 분위기!!

커피 사들고 집에 들어와 살짝 대책을 논의하자고 했다. 아버지는 좀 받으면 어떠냐?

어머니는 지금 딸내 경제상황이 예전만 못하고 사위가 오버한다고 욕까지 섞여 말씀하시고

큰아들, 그러니까 남편은 어떻게 한마디 상의없이 사위한테 그걸 달라고 했느냐 

그러다 언성 높아지고 아버지 아들 대통 고함치고 고함받고 나는 귀가 찢어질 것 같고 어머니 말씀 조단조단 하시다가 우시고... 아이고!! 내가 왜 이걸 기획해서 좋은 소리 한마디 못듣고 안들어도 될 이야기 듣고 귀 망가지냔 말이다.

결론은 돌려주는게 좋겠다는 쪽으로! 그러나 아버지는 끝까지 그 돈을 돌려줘야하는지를 되묻고 되묻는다.

말은 돌고 또 돌고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와 또 소리치고 고함치고 귀찢어질 듯 현기증이 나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어머니가 오늘 잘 왔다고 하신다. 잘 해결하자고 하신다.

사위는 아들이 아니고 만년손님으로 결론짓는다.

사위와 딸은 서운할 수 있겠지만 관계설정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돌아와서 남편은 그동안 자신의 가족사에서 아버지가 저지른 비리와 비위사실을 성토한다. 얼마나 철이 없는 아버지였는지를....음...충분히 이해되는 대목이 있었다.  

아버지 문자 보내오셨단다. 결코 자신의 잘못은 인정못하시고 예술세계를 이해 못하는 우리, 돈 이야기 절대 안하시고, 자신이 어려운 걸 해냈는데 축하 한마디 안했다는 억지를 부리시고, 한 얘기 또 하고 또 하고... 하지만 끝에는 이렇게 쓰셨다. 준비해 온 먹거리 고맙다고...

며칠 잠을 설쳤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0

댓글쓰기
  • 쟈파

    ㅠㅠ
    남편에게 신신당부합니다. 더 늙으면 자식 말을 무조건 들으라고.
    남편 싫답니다. ㅎㅎㅎㅎ(-이건 약간 실성한 듯한 웃음으로 보아주세요.)
    한 얘기 또하고 말이 돌고돌고. 저희도 매번 그럽니다.

    2022.01.12 17:3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하루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님을 뵈니 반갑네요. ^^
      뒷끝이 있는지라 시간이 지나가도록 내버려두는 눈치네요.

      2022.01.15 17:43
  • 파워블로그 아자아자

    잠 설칠 만 하셨네요 ㅠㅠ
    잔인한 시작이 음력으로는 아직 새해 아니다 라고 위로드려요 ㅠㅠ

    2022.01.12 23:3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하루

      아직은 새해 아니라 생각하고.. ㅠㅠ 좀 지쳐가네요. ㅎㅎ

      2022.01.15 17:44
  • 파워블로그 march

    좋은 의도로 만나도 분위기가 험악해지는 경우가 있어요. 지금은 괜찮아지신거죠?

    2022.01.13 11:3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하루

      그나마 자꾸 반대의견을 주고 받고 해서 이 정도로 좋아진 겁니다요. ㅎㅎ

      2022.01.15 17:45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