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21

[도서]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21

정지원,심수진,윤성우,김덕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유튜브 영상 편집

엄밀히 분류하자면 저는 컴맹에 가깝습니다.
MS프로그램과 인터넷을 제외하면 그림판과 한글도 버벅거리면서 쓰는 정도이고, 컴퓨터를 사용하던 중에 가끔씩 뜨는 오류창의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 합니다.


요즘 유튜브는 마치 블로그처럼 "일단 시작해서 소소하게 하나씩 올려보는" 플랫폼으로 많이들 이용하는 듯 했습니다. 그래서 시작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은 있었던지라 "쉽게 배운다"라는 문구에 끌려 서평단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쌩초보가 이 책을 보고 프리미어 프로를 어느 정도까지 다룰 수 있을 것인가


이런 도전적인 의문을 가지는 것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잘 못 할 뿐이지, 제시하는 예문만 그대로 따라하면 쉽게 배울 수 있다는 포토샵, PPT, 캐드 등에 대한 책으로 독학을 시도한 적은 있었고, 모두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 채 중도 포기하는 수 밖에 없었으니까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1. 설치하는데 1시간 (어째서인지 설치만 두번 했습니다;;;)
2. 각 작업영역 배우는데 30분
3. 속성으로 만드는 법 따라하는데 1시간
4. 그리고 4일째, 필요한 기능 찾아가면서 1시간30분만에 첫 편집 동영상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2021 무료체험 1주일 기간동안 체험한 책의 장점은 크게 세가지였습니다.

 

첫번째, 
정말 진심으로 초보를 위한 시작 부분이 있습니다.

 

대부분 이미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을 하고 기본 메뉴 설명으로 시작하는데,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는 프로그램 체험판 설치와 사용하지 않을 시 결제 되지 않게 해지하라는 부연설명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비록 뭔가 잘못되어서 설치를 두번했지만 제 실력이 그만큼 부족했던 탓이지 책의 설명은 매 클릭하는 단계단게 그냥 숟가락으로 떠서 먹여주는 수준이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한번도 안 해 본 사람도 따라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각 메뉴의 기능을 설명하며 예시를 따라하는 방식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은 다른 디자인툴 책들과 비슷합니다. 


정말 초보를 위한 교재라 느꼈던 부분은, 예시를 따라하다 보며 생길 수 있는, 몰라도 무방한 부분까지 궁금해 할 시점에 자리해 놓은 점입니다.


예시를 따라하다보니 책에 나온 메뉴와 제 화면의 메뉴 구성이 달라 당황한 적이 있었는데 바로 다음에 해당 메뉴를 편집하는 방법을 설명해 놓은 식이었습니다.

 

두번째,
기본적인 영상편집을 한번에 끝내는 초단기 코스를 설명해줍니다. 

 


아직 초보인지라 간단히 이어붙이기나 자막 정도 넣고 싶은데 진도대로 배우기에는 시간이 예상보다 오래 걸려 포기하게 되기도 합니다.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에서는 영상 불러오기부터 완성가지 초단기 코스 과정을 기본 메뉴 설명 뒤에 바로 배치해 놓아, 간단한 영상 편집을 배울 수 있게 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본 영상 편집을 통해 바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며 즐길 수 있고, 진도를 나가면서 하나씩 익히게 되는 기능들로, 업로드 하는 영상이 점점 업그레이드 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
필요한 기능한 바로 찾아 쓸 수 있게 색인이 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처럼 책 우편에 필요한 상황에 따른 색인이 있어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따라하지 않아도 필요한 기능을 찾아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초단기 코스만 따라해 본 뒤, 필요한 기능은 색인을 보고 뒤적거리며 간단한 동영상 하나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그래도 예외적인 상황에 대한 설명은 역시 없을 수도 있다라는 것이었는데요.
프로젝트 채널에 편집 버튼이 책의 예시와 달랐지만 Button Editor에 대한 설명이 있어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제 화면은 버튼 에디터조차 책과 달랐습니다.

지식인에 문의해도 답을 얻을 수 있겠지만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는 스터디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이런 경우 바로 질문을 하고 답을 얻을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기간별로 스터디 그룹도 모집하여 마치 학원에서 배우는 것처럼 학습 일정표에 따라 핵심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책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무료체험 기간을 이용하여 프리미어 프로가 어떤 프로그램인지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었고, 유료 결제 전 무사히 해지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언젠가 유튜브 채널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면, 적어도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두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 처음으로 제작한 동영상 ↓↓↓

https://blog.naver.com/cative/222293525695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