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스터리 태도

[도서] 마스터리 태도

브래드 스털버그,스티브 매그네스 저/신솔잎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열정을 가진 사람이 성공할 수 있다고 하고 어떻게 하면 열정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한 컨텐츠는 많지만 
정작 어떤 일에 열정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해야하는 일을 찾아 열정을 가지고 몰입하려고 해보았지만 
그저 열심히 하기만 해서는 번아웃 될 때까지 달리기도 하고, 타오르기도 전에 흥미를 잃어버리는 것이 고작이었습니다.

 

애초에 열정을 가질만한 일은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요?


여기에 대한 해답이 바로 MASTERY 마스터리 였습니다.


저자는 열정은 크게 강박열정과 조화열정, 두가지가 있음을 이야기하면서,
올바른 목적으로 자신에게 완벽하게 어울리는 일을 하고 있음을 자각하고, 그 일을 하는 것 자체가 즐거워서 몰입하는 것을 조화열정, 즉 마스터리 정신에 부합하는 열정이라고 정의합니다.


강박열정은 목적이 자신의 외부에 있어, 외부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다 번아웃으로 끝나기 쉽습니다.
반면 조화열정은 목적이 자신의 내부에 있어, 자신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순수하게 열정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지금 현재 할 수 있는 것을 지속하여 결국 목적을 이룰 수 있게 하는 힘이 됩니다.


즉, 열정이라는 것은 어느날 갑자기 마법처럼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흥미가 생기는 일에 투자하는 시간과 에너지를 점차 늘려나가며 점진적으로 계발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생산적이고도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열정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것, 그것이 바로 마스터리 태도입니다.

마스터리 태도에서는 진정한 열정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삶의 모습을 가지는가를 보여줌으로써 지금 당장 하고 있는 흥미로운 일에 몰입하는 것이 조화열정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책의 전반은 진정한 열정과 그것을 유지하는 마스터리 정신에 대해 설명하고,
나머지 절반은 열정을 쏟게 됨으로서 나머지 삶의 불균형을 이루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어떤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일하여 인정받는 이면에 가족과의 관계가 소홀해지는 등의 모습에서 삶의 불균형을 느낄 수 있는데요, 
열정적인 삶을 살면서 균형잡힌 삶을 추구하는 것이 가능한 것인지, 불균형한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열정을 가질 수 있는 일을 찾을 수 있고, 그 열정을 어떻게 지속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으며, 열정에 끌려가지 않고 열정을 잘 다루는 방법까지 알게 될 것입니다.


열정을 가질만한 일을 아직 발견하지 못해서 방황하고 있거나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싶거나
일과 삶의 불균형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마스터리 태도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