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한글로영어

[도서] 한글로영어

김종성,장춘화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많은 사람들이 신년계획을 세운다. 그 중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바로 영어 공부 아닐까. 나 또한 추운 겨울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집에 콕 박혀 있게 되면서 계획들을 세우고 실천하게 됐는데, 수 많은 계획의 하나는 역시나 '영어 공부'다.

 

요즘은 많은 영어 공부 책도 있고, 인터넷 강의도 활발하게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그러던 중 눈에 띈 『한글로 영어』다. 내 기억에 학창 시절 영어를 공부할 때 절대 한글로 발음을 쓰거나 기억하지 말라고 당부하는 선생님들이 계셨다. 그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고 지난해부터 영어와 중국어를 다시 공부하게 되면서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학창 시절과 달리 지금은 제대로 알아듣고 말할 수 있는 외국어 실력을 원했기 때문이다. 언어를 눈으로 보기만 하는 건 의미가 없다는 것. 공부를 하면 할 수록 굳어진 머리탓에 생각해낸 것이 한글로 발음을 적어놓는 것이었다. 한글로 표현할 수 없는 발음은 없으니까 말이다. 

 

『한글로 영어』는 바로 이렇게 한글로 외국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소리를 듣고 뜻을 일치시키는 것. 실제 쓰이는 외국어 공부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을 놓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언어의 원리를 알려준다. 아이들이 말을 배우듯이 뇌 과학에서 검증된 학습법이라는 메인 카피처럼, 계속 듣고 말하고 듣고 말하고 그렇게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서 외국어를 체득하게 된다. 

 

꽤 두터운 책은 한글로 영어를 공부하는 원리부터 시작해,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할지 자세하게 알려준다. 조금씩 재미있게 시작해서 말문이 트이고 더 많은 말을 알아 듣고 실제로 하고. 책에서 120시간이 필요하다고 했지만, 그보다 더 걸리면 어떤가. 무엇보다 외국어를 공부하면서 재미있게 성장하면 된 거지! 요즘 나는 그렇게 공부한다. 가파른 실력 향상보다 조금씩 재미있게. 어차피 우리는 평생 동안 공부해야하는 사람들이니까. 『한글로 영어』에서 건넨 조언을 적용하며 더 재미있게 공부해야겠다. 외국어 실력을 높이겠다는 다짐이 올해는 실현될 수 있을 것 같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