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의 첫 마케팅 수업

[도서] 나의 첫 마케팅 수업

박주훈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는 워낙에 많기도 하고,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 막상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혹은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는가? 질문을 던지면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렵다. 물론 나 또한 이 질문을 고민하는 처지가 됐다. 아무리 마케팅 관련 책을 읽고 공부해봐도 실전에 적응할 수 있는 자신감은 생기지 않았다. 『나의 첫 마케팅 수업』은 나와 같은 사람이라면, 굉장히 반가울 마케팅 실전서다. 작고 가볍지만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담아낸 책은 대중교통이나 침대 위에서도 읽기에 찰떡 같다.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길잡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저자가 경험한 시행착오를 돌아보고 필요한 부분을 정리했다는 말처럼, 다양한 예시나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것보다는 개념을 정리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그렇다고 지루하거나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책은 '마케터로 출근하기 전 생각해봐야 할 7자리'를 시작으로, 마케팅 감각을 깨우는 방법, 프로 마케터의 업무 기술 따라하기, '마케터의 경쟁력을 높이는 7가지 공부법' 그리고 '10단계로 이해하는 마케팅 기획'으로 마무리된다. 개인적으로는 실전에서 닥치게 될 업무 기술에 대한 부분과 단계적으로 마케팅을 기획하는 과정을 알려주는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기획 과정을 넘어가 계속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노력을 요하는 공부법까지도 상세하게 알려준다는 점이 참 좋았다. 사실 현직에 있다보면 일에 치여서 더 이상 개인적인 발전을 생각하는 시간이 정말 너무나도 적은데, 이렇게 일상에서 공부법을 알려주니 발전의 욕심이 생기는 셈이다. 마케팅의 실전서를 묻는다면, 망설임없이 추천하고 싶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