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도둑들(디지털)

[영화] 도둑들(디지털)

개봉일 : 2012년 07월

최동훈

한국 / 드라마,범죄,액션 / 15세이상관람가

2012제작 / 20120725 개봉

출연 : 김윤석,김혜수,이정재,전지현,임달화,김해숙,오달수,김수현,증국상

내용 평점 4점

 기대하지 않았던 영화가 매력적이면 그 영화의 대한 호감도가 급상승한다. 유치하게도, 이런 경우는 내 취향에 거의 맞지 않을 거라고 단언했던것이 대부분. 사실 천만관객을 돌파했다고 이야기를 들었지만 관심도 없다가 단순히 엄마와의 약속때문에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늦은 관람을 떠밀려 하게된 셈. 이상하게도 최동훈 감독의 영화들은 잘 보지 않게되는 편이다. 범죄의 재구성도 학교 도서관에서 살짝 보다가 시간에 쫓겨 중간에 끊고 나와야했고 타짜도 케이블 영화채녈에서 주구장창 틀어줬지만 늘 다른채널로 돌리게되는 그런 상황. 순전히 엄마와 오랫만에 데이트를 해볼까 싶어서 예매해두었는데 감독의 전작이 범죄의 재구성과 타짜라니.

 

 매력적인 인물들은 확실히 도둑들의 가장 큰 장점이다. 다소 툭툭 튈 수 있는 인물들을 캐릭터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그만의 매력을 만들어 낸 점은 역시!라는 감탄사를 나타나게 만들었으니까 말이다. 여러 인물들의 합으로 영화가 맞물려가고 그를 더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스토리는 팽팽하게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다소 웃기고 쓰릴한 기분에 오옷- 하면서 스크린에 눈을 뗄 수가 없었으니까. 도둑들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적으로 서브적인 사랑 이야기가 유치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흘러드는 걸 보면서 남녀노소 누구라도 좋아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질적인 욕심도, 감정적인 욕심도. 모두 인간이고 사람이기에 생겨나는 것이고 소유하고 싶은 것같아서 말이다.

 

 어찌되었건간에 톡톡 튀는 이러한 매력의 영화를 홀대했던 나를 반성하면서 정말 재미있고 괜찮게 보았던 영화 도둑들. 아마도 DVD 나올 날을 기다리게 될 것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