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복면공주 1

[도서] 복면공주 1

샤넌 헤일,딘 헤일 글/르웬 팜 그림/윤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와 공주에 관한 책이나 영상을 볼 때가 가끔 있다. 연약한 공주가 레이스와 핑크가 난무하는 옷을 입고, 위험에 빠진 채로 구원을 기다리는 전통적인 이야기들에 관한 것들을 대할 때마다 난감할 때가 참 많다. 핑크와 레이스를 좋아하는 아이의 개인적인 취향은 존중하더라도 왕자님의 끊임없는 구원을 바라는 여자 캐릭터를 바라봐야 하는 그때의 느낌은 참 찝찝하다.

 

학창 시절에 학습 능력과 성취에 있어 남녀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한 세대이면서, 사회에 엄연히 존재하는 남녀 간의 차별을 겪어본 자로서 클래식한 공주들의 이러한 태도들이 아이에게 잘못된 성역할을 보여주는 것은 아닌가 하는 고민이 매번 들었다. 나 역시도 그런 구원자를 바라는 수많은 동화와 소설, 드라마를 수도 없이 접해왔기에, 연애에 있어서 현실에서 결코 있을 수 없는 그런 판타지적 프레임에서 벗어 나오지 못한 시기도 있었다. 

 

디즈니에서 제작하는 애니메이션과 영화에서 진취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여성 캐릭터들이 나오게 된 것도 얼마 되지 않았다. 아이가 그런 캐릭터도 비슷한 비율로 보고 좋아한다면, 걱정이 덜 되겠지만, 아쉽게도 아이는 구원을 바라는 그런 공주님에게 더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노파심에 세상에는 그런 전형적인 공주만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매번 사족처럼 깨알 어필을 하지만, 아이의 마음은 알 수가 없다. 

 

매그놀리아 공주의 등장은 그래서 참 반갑다. 그녀의 부캐는 무려 복면을 쓴 공주이다. 매그놀리아일 때 화려한 프릴과 핑크 핑크한 옷은 몬스터를 물리치러 갈 때는 거추장스럽기만 하다. 심플한 검은색 복면과 옷을 입고, 그녀와 함께하는 블래키와 용감하게 출동한다.

 

매그놀리아의 비밀을 캐내려고 하는 가발탑 공작부인과 매그놀리아 공주와 복면 공주가 동일 인물이 아닐까 생각하는 염소 치기 소년의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된다. 

 

일단, 같이 읽은 아이의 반응은 너무 좋다. 7세 아동이 읽기에 다소 글밥이 많지만, 빠른 장면 전환, 사랑스럽고 귀여운 삽화가 재미를 지속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되었다. 책을 다 읽기가 무섭게 2권을 내어놓으라고 하는데... 10권까지 출간 예정이라고 한다. ㅠㅠ

 

클래식 공주들의 아름답지만, 슬프고 다소 무책임한 결말이 내내 마음에 걸렸다면, 이제 복면공주를 만나러 갈 때이다. ^^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복면공주 #샤넌헤일 #딘헤일 #르웬팜 #다산어린이 #클래식디즈니공주노노해 #출판사제공도서 #서평단 #2022_서평_53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