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

[도서]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

유지웅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작년 주식시장은 대부분의 섹터가 상승하였기 때문에, 초보 주식투자자에게도 수익을 실현하기 쉬었던 장세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서는 장기간 박스권 장세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개별 기업이나 섹터 별로 주가가 다르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섹터들이 있지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는 자율주행, 전기차, 수소차 등과 연관된 모빌리티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은 자동차업종 베스트 애널리스트인 저자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겨 있습니다.

 

책에서는 모빌리티 혁명, 자율주행, 플랫폼, 하늘을 나는 자동차, 모빌리티 사이클 혁명 그리고 대표 기업들에 대한 내용을 차례로 다루고 있습니다. 올해 초만 해도 애플과 현대차의 협업 등이 언급되는 등 소프트웨어, 플랫폼 그리고 2차 전지 등 관련 기업들의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표면화 되었습니다. 이는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 때문에, 각 기업이 생사를 걸고 새로운 시장 선점을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각 국 정부도 전기차의 자국 시장 확대와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보조금 지급와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책에서는 기존 자동차 회사에 부품을 공급하는 회사들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부족으로 생산에 차질이 발생하는 사건을 경험하였습니다. 따라서,   핵심부품을 공급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협력 업체의 중요성도 알 수 있습니다. 책에서는 전기차의 핵심인 자동차용 밧데리의 기술, 비용, 업체와 연관된 내용이 상세히 담겨 있어서 전기차 산업의 핵심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동차 생산 방식도 애플 스마트폰이 중국의 폭스콘에서 위탁 생산하는 방식으로 비중이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여러 회사들이 위탁 생산을 하고 있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으며, 이런 생산 방식 때문에 구글, 애플이나 샤오미 같은 IT업체들도 자동차 업체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였습니다. 따라서, 자율주행, 밧데리 등 다양한 기업들에 대해서도 모빌리티와 연관된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조업 중심인 우리나라에서 자동차 산업은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미래에도 이 분야에 대한 투자와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기업들과 경쟁하는 상황에서 앞으로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