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천로역정

[도서] 천로역정

존 번연 저/유성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천로역정은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었다는 책이라고 한다. 고전으로 불리는 책인데 부끄럽게도 아직 읽어보지 못해서 이번 기회에 읽게 되었다. 고전이면서 내용이 방대하여서 읽기가 쉽지는 않았다. 내가 얼마나 짧은 책들만 읽어왔는지 알게 되었다.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존번연 이라는 원작자에 대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책을 쓰려면 성경을 얼마나 읽어야 가능한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성경의 내용을 가지고 여행기를 써놓은 책이기 때문이다. 등장인물들과 그들이 가진 성격, 특징들을 그대로 천로역정이라는 책에 포함시켰다. 성경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지 않는다면 이 책은 나오지 못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면서 나도 성경을 읽어야 겠다는 동기 부여가 되었다.

천로역정의 주인공인 크리스찬은 천성문을 향해 여행을 하는 순례자다. 크리스찬의 여행기는 크리스챤으로 살아가는 우리의 삶을 나타내는 것 같다.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많은 시련과 고난이 기다리고 있다. 신앙 생활하기 힘든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주인공 크리스찬이 여행하며 만난 사람들은 조력자도 있고 훼방하는 훼방꾼도 많이 만났다. 환경이 척박하여 중도에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하고 거인에게 매질을 당해 목숨이 위태로웠던 상황도 있었다. 그의 굳건한 믿음과 함께하는 동행인이 없었다면 천성문까지 가기 힘들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하나님을 믿는 크리스찬으로서 크리스찬과 같은 삶을 살때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놓지 않는 믿음을 갖고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성경을 정말 열심히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천로역정은 너무 읽는데에만 집중하기 보다 과정들을 한번씩 생각하면서 읽는게 더 좋을것 같다. 천로역정도 반복해서 읽어봐야겠다. 왜 천로역정이 고전으로 그리고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는 책인지를 알게 해준 시간이였던 것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