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3000년의 비밀 다윗학습법

[도서] 3000년의 비밀 다윗학습법

최창욱,유민종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다윗 #3000년의 #비밀 #다윗학습법

성경에서 많이 나온 다윗. 다윗은 어떤 삶을 살았기에 다방면에서 훌륭한 모습을 갖추어 성장하게 되었을까? 다윗을 비밀을 파헤쳐 보자.

절체절명의 승부

다윗과 골리앗의 일대일 전투는 다윗 개인의 목숨뿐 아니라 양국의 운명을 가르는

전투였기에 그 중압감과 긴장감을 어린 소년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었으리라.

더 물러설 곳이 없는 순간 눈으로 보면서도 믿을 수 없는 충격적인 결과가 일어났다.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이스라엘 군대를 공포에 떨게 만들던 백전백승의 블레셋 대장군이

167세 소년 다윗이 던진 단 한개의 물랫돌에 맞아 쓰러진 것이다.

3000년의 비밀 다윗학습법은 성경을 근거로 저술했다. 그러므로 어떤 내용이나 사건을 이야기 할때 근거가 되는 성경구절을 인용하려고 노력했다. 성경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는 현대인의 성경을 한글 성경으로 사용했고 성경을 깊게 이해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는 원어의 뜻을 잘 살리면서 현대적 표현으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NASB 2020 버전을 영어성경으로 사용했다. 각주는 네이버 지식백과를 활용했다.


? 작가의 말 中

다윗은 골리앗과의 전투에서 어떻게 이길수 있었을까? 먼저 물매질 솜씨가 엄청났다. 양치기를 하면서 양을 보호하기 위해 물매질을 하였는데 사자나 늑대등을 물매질로 물리치기 위해 얼마나 연습하였을까? 철저하게 준비된 사람이고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사람이었다.

다윗은 골리앗 앞에서 선포한다.

너는 칼과 창을 가지고 나왔지만 나는 전능하신 여호와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왔다. 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넘겨주실 것이며 나는 너를 죽여 네 목을 자르고 또 블레셋 군의 시체를 새와 들짐승에게 주어 먹게 하겠다.

사무엘상 17장 45~46절 말씀


물매질로 골리앗의 이마를 정확히 맞춘 다윗. 물매질 실력만 가지고 골리앗을 쓰러뜨린것은 아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믿고 의지했던 것이다. 양치기 시절 곰과 사자등으로 부터 계속 되어 왔다. 골리앗이 키가 크고 덩치만 컸지 다윗의 눈에는 사자와 곰과 다를바 없었을 것이다. 이처럼 하나님이 동행하는 사람에게 능력 주신다.

다윗은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했다. 어떻게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수 있을까? 다윗은 타고난 천재는 아니고 교육형 천재이다. 하나님 아버지에 대한 열망과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에 대한 열정이 있었기에 다양한 분야에서 드러낼수 있었던 것이다.

하나님만 의지할수 밖에 없게 만드는 척박한 광야학교에서 성장 했다. 양치기이면서 많은 시와 노래를 쓴 시인이다. 삶의 초점을 하나님께 두었기 때문에 가능했으리라. 다윗이 경험한 하나님의 은혜들을 시로 적은 것이다.

명확한 목적과 목적있는 연습, 이것이 다윗을 성장하게 만든 것이다.

다윗의 성장 비결은 일반적이지 않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목적이 있는 삶을 살아왔다. 그것이 골리앗을 이기게하는 원동력이 되었고 왕으로 세움받게 되었다.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나와 함께 동행하고 계심을 아는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삶을 살아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