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용돈 받는 부자들

[도서] 용돈 받는 부자들

월터 안달 글/김조이 그림/김선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일찍 #배운 #사람이 #큰 #돈을 #모은다 #용돈 #받는 #부자들 #복리 #만족지연 #경제개념 #경제지식 #어린이

유대인들과 달리 한국은 가정에서 경제 공부를 시키지 않고 있다. 초중고등학교 정규 과목에도 없어서 경제 개념을 배울수 있는 루트가 없었다. 예전 보다 많이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부족하다고 생각이 든다. 대입을 위한 공부에만 집중하기 바쁘고 경제 개념은 우선순위에 밀려 잘 알려주지 않는듯 하다. 부자들의 가정은 다를 것 같다. 부자들 일수록 경제개념을 잘 가르칠것 같다.

이 책은 용돈을 받아도 항상 부족하게 느껴지는 친구들

어느새 바닥난 용돈에 힘들어 하는 친구들,

돈에 대해 공부해 보고 싶은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거에요.

하나씩 경제 지식을 쌓아 간다면 어린이 독자들도 분명

돈을 잘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겁니다.

...


이 책은 매우 현실적인 내용으로,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해야 경제적이고 현명한 선택을

할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소비활동을 하는 어린이들의 상황에 맞는 많은 지혜가 담겨있어요.

특히 그 지혜가 단순히 교훈적이거나 뻔하지 않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추천의 말 中


현명하게 소비하고 저축과 투자하는 방법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책이다. 필요한 것과 욕구로 사는 물건은 다를 것이다. 반드시 필요한지를 생각해 보고 물건을 구매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물건 없이도 잘 살수 있을지, 비슷하지만 더 싼 물건을 살수는 없는지, 당장 사지 않아도 나중에 구입할수 있을지 이렇게 생각해 보고 Yes 로 대답한다면 필요한 물건 보다는 욕구로 사는 물건일 가능성이 높다. 물건을 사면서 비용을 지출하는 것은 소비 생활의 기본이다. 옳은 소비습관은 어렷을적 부터 길러야 하는게 맞는것 같다.

미래에 더 좋은 것, 보상이 더 큰 것을 기대하고 오늘의 재미와 즐거움을 다음으로 미루는 것을 만족지연이라고 한다. 지금 당장의 유혹을 참는 것은 어렵지만 유혹을 참으므로써 미래에는 행복할수 있는 것이다. 돈 관리에서 만족 지연은 지금 당장 사야할 물건을 미루고 나중에 사는 것이다. 소비보다는 저금을 먼저 하는 것이다. 학습에 필요한 노트북이나 컴퓨터 등을 조금씩 모아서 나중에 살수도 있다. 신용카드의 할부제도가 만족지연 하는 것을 방해하여 무언가를 모아서 사는것을 어렵게 만드는 것 같다. 급하게 사더라도 할부를 통해 갚아 나갈수 있기 때문이다. 할부를 통해 물건을 급하게 사는 것은 습관이 될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복리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이자 = 돈의양[원금] x 금리[이자율] x 기간[시간] 공식이 있다. 단리는 원금에만 붙는 이자이고 복리는 매년 이자가 원금으로 합하여 지기 때문에 단리보다는 더 많은 돈을 만들수 있다. 이처럼 아이들에 눈높이에 맞춰 경제개념을 알려주는 책이라 아이들이 읽으면 실생활을 함에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