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

[도서]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

유근용,정민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따라하면 #무조건 #돈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 #수익 #실현편 #낙찰 #패찰 #농취증 #농지 #지식산업센터

징글징글 했던 부동산 대책도 이제는 새로 나오지 않고 멈춘것 같다. 이쯔음에서 부동산 대책은 실패였다고 한마디만 해준다면 속이 시원하겠다. 차기 정부는 시장을 이겨보려는 정부가 아닌 시장을 잘 보고 시장의 흐름에 잘 맞추어가 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 경매는 몇년 전부터 해보고 싶어서 책도 보고 인강도 듣고 특강도 들으러 다니고 했었다. 법원에는 많이 가보지 못했지만 입찰도 해보고 낙찰만 못해본것 같다. 저자중의 한명인 유근용씨는 초인 이라는 필명을 쓰고 지분 경매를 잘 하는 분으로 소문이 나 있다. 일반인들은 어려워서 잘 접근하지 않는 지분경매. 오히려 장점이 더 많지 않나 싶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실행할 용기다

경공매야말로 리스크가 적고 수익 내기 쉬운 투자 방법이다.

시세보다 싸기 때문이다.

부동산 경매는 재테크 수단일 뿐 아니라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지식의 보고다.

부동산 경매는 자산과 돈을 불리는 기술 중 단연 최고다.


? 작가의 말 中

지식산업센터가 곳곳에 생겨나고 있고 분양을 하고 있다. 생소하여 아예 거들떠 보지도 않았는데 꽤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평수가 커서 그런것도 있을것이다. 분양은 얼마나 더 비싸겠나. 저자는 경매로 지식산업센터를 도전했지만 패찰했다. 지식산업센터는 월세를 목적으로 하는 부동산이다. 목표 수입률, 적정 입찰가 산정 방법도 소개하고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 개인과 법인의 세금 차이도 알려주고 또 법인으로 할경우 아파트는 실효성에 떨어지는 부분이 있고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 비주택 부동산에 강점이 있다.

농지를 낙찰받으려면 농지취득자격증명서(농취증)이 필요하다. 농취증 신청하는 방법도 역시 책에 나와있다. 농취증에 대해서 궁금했었는데 책을 통해 궁금증이 해결되었다. 낙찰을 받고 난 후에 신청하는 것인데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했다. 가족 납골당이 있는 토지는 어떨까? 일반인은 거들떠도 보지 않는다. 불법 건축물이 있을때 농취증 발급이 어려울수도 있다고 한다. 역으로 생각하면 납골당이 있으니까 공유자들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땅일수있다고 생각할수 있다.

경공매는 상황이 다양하게 벌어질수 있다. 그때 그때의 낙찰 패찰 사례를 취합만 해도 책 한권이 뚝딱 만들어질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사례에 다양한 부동산들에 대한 종합 정리 실전판인 셈이다. 책 한권으로 모두 다 커버하기는 어렵겠지만 한권을 통해서 얻을수 있는 것은 많다고 생각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