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경제 기사 처음 읽기

[도서] 경제 기사 처음 읽기

스노우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하루 #30분 #경제기사 가 술술 읽히는 #습관 #경제기사 #처음 #읽기

경제 공부를 매일 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현실을 보면 어쩌다 읽어보는 경제기사가 전부인것 같다. 금융도 시작은 경제인것 같다. 경제는 모든 분야에 연결되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경제를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들 하는 것이다. 경제를 알려면 먼저 경제기사를 봐야 한다. 그런데 경제기사라는게 그냥 본다고 봐지는게 아니였다. 일단 모르는 용어가 많으면 보기가 힘들다. 경제기사 처음읽기 책을 통해 경제기사를 잘 읽을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려야 겠다.


나는 매일 경제기사를 읽기로 다짐했다

처음 경제기사 읽기를 시작했을 때는 도무지 기사 내용을 이해할수 없었다.

경제 용어도 잘 몰라서 기사의 내용을 깊이 이해할수 없었다.

본 책은 그동안 경제 신문을 읽으며 터득한 나만의 경제 기사 노하우와 강의 

내용들을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이다.

? 작가의 말 中

           
경제를 알면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진다. 경제를 알고 보는 것과 모르고 보는 것은 관점 부터가 다르다. 하지만  경제를 중심으로 보는 눈은 금방 길러지지 않는다. 경제 기사를 보는것으로 경제 공부를 시작할수 있다. 경제공부가 어려운 이유중의 하나는 방대함이다. 처음에는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일단은 다른 것을 모르더라도 경제 기사읽기를 시작해 봐야겠다. 

경제 신문의 맨 앞장은 가장 중요한 소식이다. 분량이 많은 기사는 꼭 알아야 하는 기사이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기사를 많이 접해서 종이 신문 보다는 디지털 신문을 선호한다. 

경제 기사를 읽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저자가 제시한 방법은 기사의 제목만 읽기, 기사 1개 정독하기, 기사의 구조 파악하면서 읽기, 기사1개 요약하기 최종적으로 한분야의 여러개 기사 요약하기 이다. 보통의 사람들은 기사를 읽는것만 하게 되는데 요약하기 부분을 통해 정리하고 숙지할수 있을것 같다. 여러가지 디지털 신문을 볼수 있는 방법과 라이너, 에버노트를 활용한 기사 정리도 소개하고 있다. 기사를 그냥 한번 읽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정리까지 해보는 것이다. 디지털 기기를 활요하고 앱을 활용해서 기사를 스크랩 해둔다면 필요할때 바로 찾아서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기사를 읽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더 활용을 잘 할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었다. 디지털 시대에 나는 아직도 디지털 기기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 경제 기사와 디지털 기기들의 조합으로 더 많은 것들을 해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자료가 모이면 더 다양한 것도 만들어 낼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ㅍ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