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도서]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심태승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경매 #대마왕 #반드시 #부자되는 #투자의 #소신

경매 책은 몇권 정도 읽어서 입문은 했다고 생각한다. 입찰도 한두번 해보고 낙찰은 못해봤다. 아직 경매는 상황적으로 쉽지 않은 길인 것 같다. 법원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것도 있고 그전에 임장을 통해 물건에 대해 많은 조사가 되지 않으면 선뜻 입찰가를 정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도 계속 해서 도전해 보려고 경매 책이나 강의를 계속 해서 보고 있다.

내 꿈은 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

이 책을 보고 있는 대다수는 부자가 아닐 것이다.

그렇기에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고자 이 책을 펼쳤을 것이고

지금 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을 것이다.

경매 이론과 실전은 왜 다른지?

20 여년간 발로 뛰며 모은 나의 노하우를 전부 이책에 담았다.

당신이 이책에서 나의 지식보다는 나의 마인드를 가져가길 바란다.


? 작가의 말 中



경매는 낙찰후에도 취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취하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에도 포기 하지 말라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초보에게는 경험이 되고 경매를 끝까지 진행해야 하는 사정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이다. 취하게 될 것 같은 것은 예상 할 뿐이지 속단할수는 없는 부분이다.

대부분 채무자는 다른 빚도 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세금, 건강 보험료, 카드값 등 일 것이다. 채권을 다 합하면 경매에 나온 부동산 보다 더 많은 빚이 있는 경우도 있게 된다. 경매로 나온 물건 대부분이 채무액의 합계가 부동산 보다 높다. 이런 경우에는 취하하기가 힘든 것이다. 채무액을 전부 갚아야 경매가 취하되기 때문이다. 경매를 볼때 채무액을 확인해 보는 것도 어떤 물건을 골라야 할지에 대한 팁이 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채무자들이 취하 동의서를 받아갔지만 취하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 되는데 이럴때는 잔금을 납부하고 소유자가 되어야 한다. 취하되지도 않고 잔금 납부 기일을 지키지 못할경우 보증금을 떼일수 있기 때문에 취하동의서를 써줬다고 하더라도 항상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하는것이다.

경매에서 변경이 잦은 물건이 있는데 이 부동산들은 훌륭한 물건이다. 저자의 경험상 그렇다고 한다. 입찰가보다 훨씬 가치가 있는 물건임에는 틀림 없을 것이다. 그걸 아는 채무자가 변경을 계속 시도한다는 건 그럴 만한 이유가 있어서일 것이다.

경매라는 건 정말 다양하다. 경우의 수도 다양하고 사례도 다양해서 많이 접근하고 해볼수록 배울게 많은 것 같다. 많은 사례가 담겨 있는 경매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 한번 읽는다고 내것이 되는 것이 아니지만 경험을 통해 내것을 만들면 그것이 또 계속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