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DK 놀라운 인체 구조 대백과

[도서] DK 놀라운 인체 구조 대백과

에밀리 도드 글/양수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DK #놀라운 #인체구조 #대백과 #과학지식 #관찰도감 #트림 #아가미 #산소 #숨쉬기

인간의 몸에 대해서 의사가 아닌이상 어느정도 이상 알기가 어렵다. 어린이들도 쉽게 볼수 있도록 나온 책이 있어서 보게 되었다. 백과사전을 압축한 것 같은 생각이 들고 올칼라 로 구성되어 있어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어른이 보아도 신체의 모르는 부분에 대한 답을 찾을수 있다. 두껍지 않아 금방금방 읽어볼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물고기는 물속의 산소를 얻는데 사람은 왜 물속에서 숨을 쉬지 못할까? 사람은 공기중의 산소를 얻는 반면에 물고기는 물속에 있는 산소를 얻어 숨쉴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그렇다고 한다. 사람은 공기의 산소를 마실수 있는 폐가 있고 물고기는 아가미로 물속의 산소를 얻고 이산화 탄소를 내보낸다. 게도 아가미로 숨을 쉰다. 물밖으로 나와도 아가미로 숨을 쉴수 있는데 아가미가 축축하게 젖어있으면 숨을 계속 쉴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게는 갯벌에서 걸어갈수 있는 것 같다. 수중 연체동물도 아가미로 숨을 쉰다.

트림에 대해서도 나온다. 트림을 하는 이유는 먹을때 공기를 함께 삼키기 때문이다. 공기가 갇히면서 트림으로 다시 나오는 것이다. 가스가 들어있는 탄산음료를 마시면 더 많이 트림이 나온다. 아기들은 분유를 마실때 공기를 삼키게 되고 공기가 배에 갇혀서 배를 아프게 할수도 있다. 갇힌 공기를 트림으로 내보내 줘서 배가 아프지 않게 해주어야 한다. 그래서 아기들에게 분유를 먹이고 등을 토닥여 줘서 트림을 하도록 한다. 이책을 통해서 지금에서야 분유를 먹이고 트림을 시키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어른이지만 신체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이 있는데 이 책에는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내용에 대한 설명이 어렵지 않아 아이들도 읽기에 좋다고 생각한다. 바이킹 어린이 도감 시리즈라고 되어 있는데 신체 뿐만 아니라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