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디즈니 기묘한 소원 3

[도서] 디즈니 기묘한 소원 3

베라 스트레인지 글/김미선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디즈니 #기묘한 #소원 #SNS #슈퍼스타

주인공 델리아의 이야기이다.

추천의 글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정은 어른보다 풍부하고 섬세하다

30년간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며 아이들의 상상력은 책과 함께 자라는 것을

보았다

디즈니 기묘한 소원에는 생동감 넘치는 인물과 입체적인 사건들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꿈꿈는 상상과 공감하는 감정들이 풍부하게 담겨있다.

내가 주인공이 되어 기묘한 소원들을 통해 느끼는 감정과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작가의 말 中

SNS에서 유명해 지고 싶어 하는 델리아는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된다. 아주 마음에 드는 부츠를 발견했지만 비싼 가격에 사지는 못하고 있었다. 새로운 학교는 좀 사는 친구들이 많은 학교 였다. 델리아의 부츠를 보고 델리아를 평가했다. 길디드 크레스트 라는 새로운 학교는 이전 학교와는 전혀 다른 또래들이였다. 델리아는 장학금을 받고 이 학교로 전학왔다. 아이들은 그 사실도 다 알고 있는 모양이다. 소문이 난건가. 그랜트라는 남자 아이가 음악 분야 장학금을 받고 왔다고 고백하면서 델리아와 친해지기 시작했다. 그랜트는 SNS 도 잘 모르고 픽퍼팩트라는 SNS 앱도 몰랐다. 픽퍼팩트 앱은 사진을 계속해서 올리지 않으면 순위가 내려가는 앱이였다. 하퍼 샬롯 엘라 셋은 픽퍼펙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 했다.


델리아가 그렇게 사고 싶었던 하우스 오브 드 빌 부츠 를 스크린 샷으로 찍어 태그를 올렸다. 엄마가 흑백부츠 한 켤레를 사오셨다. 리플레이 빈티지에서 찾았다고 한다. 중고 상점? 이런 것인거 같다. 하우스 오브 드빌이 아닌 허우스 오브 데빌 로 적혀 있는 짝퉁이였다. 엄마 입장에서는 싸면서도 완전 비슷해서 진짜와 같다고 생각하겠지만 아이들은 딱 알아본다. 그리고 상표에서 티가 나기 때문에 델리아 입장에서 보면 완전 실망했을것 같다. 아이들에게 또 놀림을 받을거라 생각하니 눈앞이 깜깜 했을 것이다.

스크린 샷으로 올린 게시글에는 악마의 댓글이 가득했다. 순위를 떨어뜨리는 것이다.

하우스 오브 드빌 크루엘라 코트를 입고 있는 마네킹을 발견했고 코트를 입었다. 하우스오브더빌 코트를 입고 셀카를 찍고 게시를 올렸다. 코트 하나로 슈퍼스타의 탄생이였다. 나중엔 반전이 있지만..

SNS에서 유명해 지고 싶어하는 델리아. 어쩌면 요즘 아이들의 희망을 반영한 것인지도 모른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되고 싶어하는 인기 직업 중에 하나가 되었다. 주인공은 코트을 입은 사진을 게시하면서 인플루언서가 되긴 하지만 잠시 뿐이였다. 너무 많은 욕심은 또 다른 결과를 낳는 것 같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