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SRE를 위한 시스템 설계와 구축

[도서] SRE를 위한 시스템 설계와 구축

헤더 애드킨스,벳시 바이어,폴 블랭킨십,피오트르 레반도프스키,애나 오프레아,애덤 스터블필드 저/장현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의 한줄 추천사]

요즘 IT 업계에서 유행하는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 :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 에 대한 개념 정리 및 시스템 적용 사례를 찾는 다면 이 책을 보라.

 

[책 추천 이유]

구글에서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SRE 사례를 바탕으로 IT 전략 수립 및 프로세스 및 계획을 세워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내가 찾고자 했던 질문들]

1.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 :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 의 개념은 어떻게 되는가?

- IT운영을 할때 스마트한 방식이 있을까? 이부분을 공학적으로 녹인 부분은 SRE 라고 할수 있겠다. 이 책에서는 운영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적인 부분을 많이 강조하고 있으며, 운영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2. SRE 어떻게 스마트하게 할것인가?

- 시스템 설계 / 구현 / 유지보수 / 위기관리 / 조직문화 크게 5가지로 나눠서 SRE 적용해볼 수 있도록 책은 구성하고 있다. Devops 형태의 시스템을 운영하는 조직에게는 SRE 적용하기 딱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한다.기본적인 시스템의 life cylce 전반에 SRE 녹여서 의도치 않은 보안 문제나, 버그들을 사전에 잡는 방법 등을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환경이 이미 되어 있기 때문에 SRE 기본적인 개념과 지식이 꼭 필요하겠다. 

 

3. 원서의 추가적인 정보를 알고 싶다면?

https://github.com/devops-md/www.devops.md/blob/master/pages/03.resources/books/section.en.md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https://github.com/devops-md/www.devops.md/blob/master/pages/03.resources/books/section.en.md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