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BOOSTER 부스터 유형독해

[도서] BOOSTER 부스터 유형독해

강석문,황국찬,하진호,전광훈,차덕원,이장원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무래도 남들보다는 이런 교재들을 많이 보는 편이다. 유형독해라는 타이틀로 나오는 책들은 거의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얼마나 지문을 특색 있게 썼느냐가 가장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YBM의 교재들은 믿고 보는 편이다.

 

크게 보아서 틀은 우리가 알고 있는 수능의 유형과 다르지 않다. 주제나 제목 찾기 또는 요약문 완성하기 같은 문제들과 무관한 문장이라던가 빈칸을 채워 넣는 유형 그리고 어휘와 어법 마지막으로는 장문 독해에 관한 문제들이 차례대로 나온다. 이런 변함 없는 편집은 유형독해라는 이름이 있는 한 없어질 수는 없을 것 같다.

 

각 파트는 기출 문제를 예로 들어서 설명을 해주고 뒤에는 적용 문제를 제시한다. 유형을 분석해 놓았을 뿐 아니라 유형전략도 제시하고 있어서 요령이 없어서 문제의 답을 놓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확인하고 가야할 그런 교재다. 이 책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으로는 아래쪽 플러스 퀴즈가 될 것이다. 영영풀이를 해서 단어를 찾는다거나 영작문제, 구문이 의미하는 것을 찾는 문제까지 정말 유형별로 다양한 문제들을 서술형으로 챙겨 놓았는데 그런 것들이 꿀팁이 된다.

 

유형별로 문제를 연습해 봤으면 중요한 것은 실전이다. 제일 뒤에는 실전대비 모의고사를 편집해서 실전 감각을 익히도록 해 두었다. 총 9회까지 있는데 회차별로 문항수도 다르고 제한 시간도 다르니 미리 체크해보고 시간에 맞춰 푸는 연습을 하면 좋겠다. 본문이 꽤 어렵거나 난이도가 있는편은 아니어서 고등학교 1학년이나 2학년이라 하더라도 기본이 없는 학생이 풀면 적당하다 싶다는 생각이다. 정확하고 자세한 해석은 이 교재를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책이 크고 여백이 있어서 눈에 잘 들어오는 편이라서 공부할 맛 나는 그런 교재다. 모든 학생들이 이 교재를 사용해서1등급으로 부스터 해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