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대디 레시피

[도서] 대디 레시피

한유진 저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대디 레시피]는 요리 책은 아니고 한국 소설책이다. 프롤로그에 의하면 어느 사랑 이야기가 들려주는 '삶과 존재와 사랑'에 대한 여정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 소설을 이끌어가는 주인공은 돌아가신 아빠의 레시피를 간직한 딸의 삶과 존재와 사랑에 대한 이야기라고 생각하면서 소설을 읽었다.

 

소설의 대략적인 이야기는 아빠의 뒤를 이어 빵집을 운영하는 딸, 아빠의 레시피인 호밀빵 레시피로 빵을 만들지만 단골인 노신사는 빵에 대해서 그렇게 호의적이지 않는다. 아빠를 닮은 호밀빵을 만드는 것은 실패하지만 딸은 누군가를 위해서 마카롱을 마든다. 그리고 그 마카롱을 만들면서 노신사에 대한 사랑을 키운다.

 

그래서 이 소설을 읽으면서도 자꾸 헷갈렸던 것이 이 소설 속 현실의 사랑인지 아니면 주인공의 내면 속에서의 사랑인지가 많이 헷갈렸다. 그 이유는 주인공인 딸의 사랑하는 대상이 나이 차기 아 많이 나는 노신사였기 때문이다. 미혼인 딸과, 아들의 아이를 자신의 호적에 입적한 아들을 둔 노신사의 사랑이 결코 현실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소설에서 딸과 노신사가 주고받는 대화는 상호적인 대화라기보다는 딸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로 생각하면서 읽었다.

 

이 소설을 처음에 이끌어 가는 것은 아빠의 레시피이지만, 그 아빠의 레시피로 연결된 딸과 노신사 그리고 노신사의 호적상 아들에 대한 사랑, 삶, 죽음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소설이다.

 

이 소설이 드라마틱한 사랑이라든지, 아니면 새로운 사랑을 다시 찾는 스토리는 아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사랑에 대한 소설을 많이 읽는 독자라면 이 소설이 생소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인공인 딸의 내면의 이야기에 초점을 많이 맞춘 소설이다 보니 이부 독자에게는 사랑에 대한 감정이라든지, 주인공과 노신사, 그리고 주인공의 남자친구의 관계가 이해 안 가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오늘은 뭔가 특별한, (여기서 말하는 특별함이란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소설을 찾는다면 읽어볼 만하다고 생각을 한다.

 

#대디레시피 #한국소설 #서평

*YES24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로서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