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21 해커스공무원 FINAL 봉투모의고사 필수과목 통합(국어+영어+한국사)

[도서] 2021 해커스공무원 FINAL 봉투모의고사 필수과목 통합(국어+영어+한국사)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편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공무원 시험 마무리하기 좋은 모의고사 

 

공무원 시험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19 사태로 취업이 더 어려워진 요즘은 더욱 그러하겠지요. 이런 때 어느 출판사 수험서가 좋을 지 처음 입문하는 분들은 고민이 많을 듯 합니다. 

처움 국어 영어 국사 기본과목 강의를 듣고 강사들 기본서를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지막 마무리 역시 중요하겠지요. 7급 공무원 시험은 PSAT로 넘어갔고 이제 지방직과 국가직 9급 시험만 국어영어 국사 기본과목을 보고 있습니다. 마무리 시험은 실제 문제지와 최대한 비슷한 형태로 정리하는 것이 좋겠지요. 


기존에 어학에 강세를 보이던 해커스가 공무원 시험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리고 <해커스 공무원 Final 봉투 모의고사, 필수과목통합>편을 냈네요. 필수과목 통합편이니 만큼 국어 영어 국사가 같이 있습니다. 

봉투는 실제 시험장에서 감독관이 들고오는 봉투 느낌입니다. 봉투를 열어보면 위의 사진처럼 총 6회의 모의고사와 답안지, 그리고 해설집이 있습니다. 문제지와 답안지는 실제 시험지와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어서 막판 정리용으로 적당하게 해두었습니다. 

 


258*380사이즈의 봉투는 B4보다 약간 크고 문제지는 실제 문제지와 같은 B4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설집은 보기 편하게 책자로 만들었습니다. 해설집 각 회마다 첫장은 위에서처럼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답 해설과 함께 셀프체크를 하게끔 만들어 두었고 QR코드를 따라들어가면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각 회마다 국어-영어-국사 순으로 문제가 있고 총 6회로 마지막 마무리하기에 적당한 양입니다. 문제는 풀어보니 꽤나 어렵습니다. 기존 기출문제만 풀다가 모의고사를 풀어보니 난도가 상당합니다. 모의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실전에서 자신감 있게 시험장을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국어 영어는 어휘, 문법, 독해가 실제 기출과 비슷한 비율로 섞여서 나왔고 문제의 난도는 기출문제보다 어렵습니다. 국사는 시대순으로 배열하는 문제가 여러형태로 있어서 난도가 더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물론 기출문제는 이미 기본서를 보면서 한두번쯤 봤을테고 모의고사는 처음이라 그럴수도 있겠지요. 

 


해설이 상세해야지 다른 책 볼필요없이 해설집 만으로 마무리가 가능하겠지요. 영어 같은 경우는 위에서 보는 것처럼 해당 문제에 대한 해설을 더하여 "동명사구 관용표현" 같은 간단한 문법 설명 같은 것을 덧붙여 두어서 좋습니다. 

 


해설집 처음과 답안지 우측 상단에 QR코드가 있는데 그것을 따라가면 해커스 홈페이지가 나오고 위 사진처럼 채점하기가 나옵니다. 지금 채점하기에서 세 과목 답안을 차례대로 입력하면 "내 성적 분석하기"가 나옵니다. 그래프로 해커스 홈피에서 채점한 학생들 중 내 성적이 어느 정도인지 어느 점수대에 사람들이 많은지 보여줍니다. 이런저런 자료를 많이 제공하던 해커스 어학 시절의 모습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공무원 시험 전체 분포도와는 차이가 있겠지만 그런대로 참고삼아 볼 만합니다. 

 

기출문제 분석과 기본서로 각 과목을 마무리 하신 분이라면 시험 막판에 내 점수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 보기에 좋은 봉투모의고사 입니다. 난도는 기출문제보다 좀 더 있는 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QR코드를 따라가서 자신의 대략적인 위치도 알 수 있습니다. 해설집이 책자로 엮여 있어 보기 편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Final 봉투 모의고사와 함께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예스24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해커스공무원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