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로 지양산 숲나들길>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10월 24일 일요일 오후에 두루누비에서 진행하는 <다시 걷는 대한민국>이벤트에 참여할 겸, 운동도 할겸해서 전날 <부천둘레길6코스 범박동 순환길>에 이어서 이번에는 <구로 지양산 숲나들길>을 다녀왔습니다. 

구로 지양산 숲 나들길은 양천구 신월동 [양지근린공원]에서 출발해서 구로구 7호선 온수역까지 이어지는 숲길 입니다. 어제 다녀왔던 부천둘레길 범박동 순환길은 도로도 나오고 주택가도 나오고 산으로도 가고 중간에 공원과 문화유적지가 있어서 다채로웠는데 이번 구로 지양산 숲 나들길은 말 그대로 도심 속 산 속으로 이어진 산길!만 가는 길입니다. 

들레길 출발점인 양지근린공원 표지판이 보입니다. 

 일요일 오후 시장 근처 양지근린공원은 제법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들 산책하러 나온 모양입니다. 작은 공원 뒤편으로 주택가를 살짝 지나 산으로 올라갑니다. 

본격적으로 지양산 산속 길로 올라가는 초입이네요. 

 군데군데 표지판이 있어서 길을 찾기 쉽지만 혹시나 두루누비 앱에서 정한 길을 벗어날까봐 휴대폰 쳐다보기에 바쁩니다.

오후 나지막한 햇빛도 들어오고 적당히 선선해서 좋은 산길이 이어집니다. 

 가을 날씨는 좋고, 나무 위로 따스한 햇빛이 비추고 있습니다. 나무 사이로 고즈넉히 햇살이 들어오고 나무 사이로 선선한 바람이 살짝살짝 불어서 걷기 좋습니다. 귀에 걸린 마스크만 없으면 정말 좋겠는데 말이죠~ 적당히 걷을 만한 경사가 있는 산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작동터널 위 적당한 쉼터입니다. 

요즘은 터널을 생태터널로 만들어서 터널 위 자체가 하나의 쉼터나 공원 같은 모습입니다. 옆에 벤치도 있고 사람들이 많이 쉬고 있습니다. 나무와 벤치, 갈대가 가을 햇살과 함께 잘 어울리고 멀리 자동차가 지나가는 뷰가 시원해서 보기 좋습니다. 

아래 까치울 터널이 지나가는 숲길입니다. 

까치울 터널이 지나가는 숲길은 돌로 바닥을 깔아놓아 제법 운치 있습니다. 벤치도 적당히 놓여있고 잠시 쉬어가기에 참 좋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모자와 등산용품을 파는 사람이 있는 것이 참 신기하더군요. 

온수역 도착지점입니다. 바로 앞에 지하철 역이 있어서 좋네요.

 도착점에서 내려오면 바로 지하철 환풍구가 보입니다. 접근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네요. 

두루누비앱을 설치하면 시간과 내가 지나간 길이 나옵니다.

 두루누비 앱을 설치하면 내가 지나간 길이 붉은 색으로 표시되면서 필수경유지를 지나면 깃발이 붉은 색으로 변합니다. 기술이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찍어 기록도 할 수 있는데 걷는 것에 집중하기 어려워서 귀찮아집니다. 

필수 경유지를 몇 군데 지나면 보물찾기처럼 이렇게 상품이 나옵니다.

필수 경유지를 세 군데 정도 지나면 보물찾기에서 보물을 찾은 것처럼 "축하합니다!"와 함께 온누리 상품권이 뜹니다. 최대 5천원권 3장까지라네요. 혹 관심있는 분은 아직 한달이 남았으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참여를 핑계삼아 운동을 핑계삼아 걷는 것도 좋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동안에는 걸어야지 운동해야지 하면서도 막상 나가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적당한 핑계거리가 생겼으니 다행입니다. 걷고 씻으면 적당히 살이 빠져야하는데 피곤한 만큼 또 먹어야지 하면서 간식도 먹고 물도 자꾸 마시고 하니 몸무게는 그대로인 모양입니다. 이틀 연속 걸었더니 하산할 무렵에는 다리가후들거리네요~~

<구로 지양산 숲나들길>은 양지근린공원에서 온수역까지 도심 속 산을 계속 걸어가는 길입니다. 도로보다는 산길을 좋아하는 분한테 딱!인 코스가 아닐까 합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여유되실 때 한번 걸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모나리자

    이벤트 참여도 하고 운동할 겸 가을 정취를 느끼며 기분전환에도 좋을 것 같네요.
    걷기 인증도 축하드려요. 캡님.^^

    2021.10.26 15:07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그쵸~ 이벤트 핑계 대고 모처럼 운동하고 왔네요. 전국 둘레길 대상이니 모나리자님도 한번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2021.10.27 08:36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