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5448096

지난 번 한평책방 투어를 다녀온 지 한 달이 되었고, 오늘은 네 번째 작은책방모임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책방은 '당인리 책발전소'입니다. 당인리 책발전소는 김소영, 오상진 아나운서 부부가 운영하는 책방이라고 알려져 있고 그래서, 이미 인기책방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책을 좋아하는 김소영 아나운서의 취향이 담긴 책방이라 그런지, 단아하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유명세에 힘입어 이 서점은 독립서점이긴 했지만, 작은책방치고는 인기가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더라구요. 당인리 책발전소는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 자리잡고 있어서 6호선 망원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당인리 책발전소 입구 모습1 >
 

<당인리 책발전소 입구 모습2>

 

책방 앞의 아담한 정원을 지나면 예쁘게 분필로 쓰여진 칠판이 여기가 당인리 책발전소임을 말해줍니다. 붉은 벽돌의 붉은 타일과 옆에 놓인 벤치, 나무로 된 미닫이 문까지 따뜻함을 느끼게 하는 것 같습니다.

 

<당인리 책발전소 서가 모습1>

 

책방 안을 들어가면 아기자기하게 구성된 서가들의 모습들이 보입니다. 각각의 책들의 진열과 전시에는 책방주인의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각 책들 전시 옆에는 그 책들에 대한 설명들이 있어서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책방주인의 애정과 따뜻함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당인리 책발전소 BEST 10>
 

당인리 책발전소에는 기간별로 가장 잘 팔린 소위 당인리 책발전소 베스트셀러를 선정하여 이렇게 붙여두었습니다.  다른 서점에 없는 거라서 그런지 참 인상깊었습니다. 이렇게 BEST 10을 선정해두니 이 책방을 찾는 사람들도 책을 구매할 때 참고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당인리 책발전소 서가 모습2>

 

<당인리 책발전소 서가 모습3>

 

당인리 책발전소의 매력은 이렇게 책 전시 옆에 함께 제시된 책에 대한 설명인 것 같습니다.주제별로, 어떤 내용이며, 어떨 때 읽으면 좋은지 이런 내용들이 적혀 있어서 책 선정할 때 참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당인리 책발전소 서가 모습4>

 

특히 이렇게 책방주인이 정성스럽게 손글씨로 책에 대해 큐레이션과 코멘트도 달아놓은 것이 참 정겹고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마 당인리 책발전소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 매력에 이끌려 이 책방을 자주 찾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방 주인이 이렇게 애정을 가지고 책을 추천하니 안 살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당인리 책발전소 카페 모습1>
 

당인리 책발전소는 책방이기도 하지만 차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 역할도 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입구쪽에서는 커피를 비롯한 차와 각종 디저트를 팔고 있엇습니다.

 



<당인리 책발전소 카페 모습2>

 

<당인리 책발전소 카페 모습3>

 

2층으로 올라가보니 테이블과 의자가 있고 여느 북카페처럼 사람들이 차를 마시며 책을 열심히 읽고 있었습니다. 함께 앉아 있다고 하더라도 얘기도 하지 않고 각자 책을 읽는 모습이 참으로 인상적이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저 의자에 앉아서 차 마시며 여유롭게 책을 읽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너무 사람들이 열심히 책 삼매경에 빠져 있어서 저희는 각자 고른 책들을 계산하고

마지막으로 당인리 책발전소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당인리 책발전소를 배경으로 인증샷>

 

<당인리 책발전소에서 구매한 책들 인증샷>

 

이번 네번째 작은책방 모임도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특히 너무나 가고 싶었던 당인리 책발전소를 가서 더더욱 기분이 좋았습니다.

8월에 시작한 작은책방모임이 벌써 다음에는 다섯번째 모임이 됩니다.

아마 2021년의 마지막 작은책방모임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책방모임도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이만 당인리 책발전소 책방모임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