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작은 이야기를 계속하겠습니다

[도서] 작은 이야기를 계속하겠습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저/이지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화를 비롯해 소설, 회화, 사진, 광고 등의 창작 과정은 선택의 연속이 아닐까, 생각한 적이 있다. ‘무엇을 (프레임에) 담아낼 것인가나아가 무엇을 담아내지 않을 것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결정해야하는 선택의 연속이 아닐까, 생각한 적이 있다.

 

같은 맥락에서 내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 역시 선택에서 찾을 수 있었다. 물론 그의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를 하나하나 헤아리자면 열 손가락도 모자라겠지만, 내가 그의 영화를 좋아하는 본질적 이유는 당연하게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고민하고 결정한 선택의 결과물을 내가 좋아하기 때문일 것이다. 여러 갈래의 갈림길에서 유독 그의 마음과 시선을 사로잡았던, 그래서 결과적으로 선택된 영화 속 공간과 사회와 분위기를 내가 좋아하기 때문일 것이다.

 

선택의 배경이 담겨있는 한 권의 책이었다. 선택 및 결정이 있기까지 유독 그의 시선이 머물렀던 정치 및 사회 이슈에 대해, 세계관에 대해, 관념에 대해 마음껏 펼쳐 보이는 한 권의 책이었다. 그간 영화에서 구구절절 늘어놓지 못한 선택의 배경을 마음껏 펼쳐 보이는 한 권의 책이었다. 그의 영화를, 나아가 그의 선택을 쫓아 유쾌한 마음으로 이 책을 읽은 한 명의 독자로서,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영화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께 이 책을 조심스레 추천 드리는 이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