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10권으로 구성된 기존의 삼국지는 가랏! 읽고는 싶은데 부담스러웠던 분들이 보시면 딱 좋은 책을 소개해본다.

초보 독서가들도 도전하기 좋게 어렵지 않게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어릴 때 접한 삼국지의 매력에 빠져들어 30년 넘게 삼국지 앓이를 해온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의 저자 심쌤

현재 시중에 있는 것으로는 어렵고 내용이 길다고 생각되어 책을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에 관해 잘 모르는 아내에게 설명하며 최대한 이해하기 좋게 쓰려고 했다. 한빛비즈에서 2018년에 나온 책이지만 10년 전에 읽은 10권이 잘 기억나지 않는 지금 읽어보면 좋을 거 같아 책장을 폈다.

『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 』 은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유비, 관우, 장비의 도원결의부터 천하통일까지 전부 들어있다.

30가지의 핵심 스토리들을 담아 두었는데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거 없이 들어있는 느낌이다.

삼국지는 등장인물이 많고 계속되는 사건으로 헷갈리고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마니아답게 한눈에 쉽게 정리를 잘해주었다.

'한눈에 보는 삼국지 연표'를 통해 100여 년간의 사건들을 보고 시작하면 더욱 이해하기 좋다.

총 30부로 나눠서 이야기를 진행하는데 각 장마다 해당 부분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그들의 중요도까지 별점으로 표시해 줘서 좋다.

삼국지에는 등장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중요 인물 몇 외에는 잊히고 헷갈리는데 저자 심쌤의 정리를 보면서 더 이해하며 볼 수 있다.

3분 삼국지 톡으로 10권의 책을 한 권으로 읽어보자!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c/e/cey0405/IMG_IMG_0279_1.JPG

『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 』은 대화 형식으로 되어있다. 바로 삼국지 마니아인 저자가 잘 알지 못하는 아내에게 이야기해 주는 방식.

마치 아직 장편의 책을 읽지 못했지만 내용을 알고 싶어 하는 이들을 대변한 듯한 책 속의 정이다.

책의 좋은 점은 지도나 연표, 중요 사건에 대한 흐름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준 글과 그림이다.

제갈량과 유비와 천하를 논한 부분, 인재를 얻기 위해 삼고초려한 유비의 모습 그들이 활약이 벌써 기대된다.

삼국지의 하이라이트가 아닐까? 바로 '적벽대전' 영화화될 만큼 재미있었던 부분이다.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있어서 재미를 더한다. 북서풍의 바람이 어떻게 동남풍이 되어 승리를 거두었는지...

『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 』으로 읽으니 이야기가 더 흥미진진하다.

『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 』 유비, 조조, 손권, 원소 등을 비교하며 리더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혼자서 읽을 때는 그냥 넘어갔던 부분도 둘의 대화를 통해 더 알 수 있게 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일상적인 대화를 이용하여 설명을 하고 질문을 하니 내가 궁금했던 것도 해결되기도 하고 흥미를 더욱 느낄 수 있다.

왜 책의 제목이 『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 』 일까???

바로 카카오톡 형식의 대화체를 이용하여 정리를 해준다. 심쌤과 인물 간의 인터뷰를 통해 질문하고 대답한다.

어쩌면 인물 배치도 이렇게 잘했나 싶다. 유비와 조조 그 둘은 완전히 다른 정치를 한다.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기뻐하고 먼 데 있는 사람들은 찾아오게 만드는 것은 정치라고 공자의 말씀 - 유비,

겉만 번지르르한 이상이나 명분으로 이 난세를 헤쳐갈 수 있을까?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게 세상사이거늘 - 조조 (p.112)


우리 삶은 수많은 선택으로 만들어지는 거요. 남을 탓하거나, 환경을 탁하지 말고 부디 삶의 고비마다 용기를 가지고 맞섰으면 좋겠소. -조운-(p.166)

『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 』 각 장마다 마지막에 톡의 형식을 해두었다. 마지막으로 삼국지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하도록 함으로써 각 인물의 생각을 들어보면서 배울 점을 느낄 수 있다. 이들이 이렇게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을까? 없었던 것들을 만들면서 서로 간의 이해를 하기도 하고 싸우기도 해서 하나의 인간으로 느껴진다.


아무리 잔머리를 쓰고 빠른 길을 가봤자 큰 그림을 그리고 우직하게 한 길을 가는 사람을 당할 수는 없소. 그러니 젊었을 때는 큰 꿈을 그려보시오. 꿈은 깨져도 그 조각이 클 거요. -관우- (p.123)

어제 한 명의 적을 만들었다면 내일은 두 병의 친구를 만들려고 노력하시오.

아무리 하찮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라도 공이 있다면 반드시 포상하여 주십시오.

아무리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라도, 잘못이 있으면 반드시 벌을 주어야 합니다. - 제갈량-(p.155)

『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 』을 통해 더 쉽게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다.

난세의 시대에서 많은 것을 겪은 이들이다. 천하통일을 위한 이들의 끝없는 싸움, 사람을 대하는 방법, 리더의 자질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시대의 복잡함만큼 복잡한 인물관계와 사건이지만 심쌤의 간단한 설명이 정말 유용하다.

인물들의 톡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만나면 싸울만한 인물들이 엮이거나 진짜 이들과 톡을 하는 느낌이 든다.

남성만 볼까? 아니다 여성도 본다. 이 책안에는 세상을 살아가며 필요한 처세와 지혜가 들어있다.

10권의 긴 이야기를 한 권에 담아낸 『 세상에서 제일 빠른 3분 삼국지 톡 』을 소개했다.

30년 동안 좋아한 것을 누구나 읽기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담아낸 저자 심쌤에게 감사하다.

글과 연표, 그림 그리고 카톡 형식의 대화를 통해 다가가기 더 쉽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성인뿐 아니라 청소년들까지도 읽을만하다. 일단 책 한 권으로 삼국지를 시작해보면 어떨까??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적은 글입니다 -



3분 삼국지 톡

심 쌤 저
한빛비즈 | 2018년 03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