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용선생이 간다 15

[도서] 용선생이 간다 15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글/박정은 감수/김지희,전성연 그림/이우일 캐릭터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8세 요즘 빠진 게 있으니 그리스신화에 대한 부분! 그래서 용선생이간다로 재빠르게 세계문화여행 떠났지요.

부록으로 지도와 카드가 구성된 사회문화책이기에 더욱 활용하기 재미있어요. 이번에는 그리스 지도에 꼭 기억해야 할 것들을 붙여보면서 활용도 했어요.

 

그리스도 아테네를 세계문화여행하면서 엄마가 더 반한 이유는?? 파르테논 신전과 아티쿠스 음악당, 디오니소스 극장 같은 것들을 볼 수 있었기 때문! 이제 건축에 대해 관심이 시작된 8세와 고대 건축에 관심이 많은 저는 정말 재미있게 본 초등 세계사책추천해요.

용선생의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신화까지 더해져서 정말 보는 재미에 기름을 붓더라고요. 신전 내부까지 볼 수 있도록 설명하고 실제 사진까지 첨부되어 있어서 실제 여행을 하는 기분은 덤이었답니다.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에 가니 그리스의 유물들로 가득했고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조각상을 볼 수 있었어요. 그리스 신화 속에 나오는 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느끼는 재미 또한 말로 표현하기 힘들겠죠? 용선생이간다를 보면서 8세는 "엄마, 여기 가면 진짜 볼 수 있어요?"를 몇 번씩 묻고는 해요. 그럴 때마다 갈 수 있다는 이야기에 꼭 가보고 싶다고 하죠.

초등 세계사책추천하고 싶은 이유 알겠죠? 아이의 호기심을 더욱 높여주기 때문이랍니다.


 

'지금 여행지에서? 미션 해결'의 인물 찾기, 길찾기, 숨은 그림, 조건에 맞는 신 찾기 같은 게임을 풀어가면서 재미와 흥미를 잃지 않게 도와요. 제가 용성샌이간다는 좋아하는 이유는 글과 말풍선의 조화로 지루함이 없는 점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에요. 너무 글이 많으면 지루하기 쉽기에 초등 저학년이 보기에는 적당한 초등 세계사책추천이라고 생각했거든요,

 


 

히아리아누스 도서관과 바람의 탑을 보며 로마 제국 유적지도 만났어요. 우와~~~~!!! 에게해와 이오니아해가 만나는 수니온곶은 정말이지 너무 멋지더라고요. 바다의 신인 포세이돈의 신전이 있는 곳이기도 하기에 더욱 유심히 보더라고요.

 


 

세계문화여행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죠.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겠어요? 그 나라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 또한 여행의 묘미!

그리스 샐러드, 수블라키, 기로스를 먹어보며 '에프하리스토(감사합니다)'도 배우고 에쁜 곳에서의 식사 시간의 순간도 놓치지 않아요.

용선생이간다는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것을 노란 박스 안에 쏙쏙 담아서 초등 세계사책추천하기에 부족함이 없답니다.

 


 

용선생과 함께 그리스 역사 훑어보면서 이곳의 관심도 높일 수 있어요. 세계문화여행을 하면서 그 나라가 가진 역사를 알고 나면 여행을 하는 시각이 많이 달라진다고 해요. 그래서 미리 초등세계사책을 보면서 지식을 쌓아보는 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꺄올~~광고에서만 보던 그곳! 그리스하면 산토리니를 빼놓을 수 없죠! 최고의 관광지가 되고 있다는 그 곳은 한 폭의 그림 같아요. 관광객들에게 당나귀를 태운다고 하는데 당나귀 택시 꼭 타보고 싶네요.

 

 

대규모 화산 폭발이 있었던 산토리니. 그때의 화산이 살아있어서 화산섬 구경도 가능하고 온천도 즐길 수 있어요.

아름다운 곳들을 보니 더욱 가고 싶어지는 그리스의 세계문화여행!

 

 

재미있게 세계문화여행하면서 역사와 음식, 전통, 문화, 종교 같은 것들을 보면서 유익하게 시간 보내기 좋더라고요.

글과 그림 그리고 실제 사진이 잘 첨부되어서 초등 세계사책추천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