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용선생이 간다 5

[도서] 용선생이 간다 5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글/유상현 감수/강신영 그림/이우일 캐릭터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긴~겨울방학이 시작되었어요. 용선생이간다로 러시아와 독일로 여행을 떠났던 한주를 보냈답니다.

한파가 시작된 오늘 날씨 정말 추웠잖아요?? 재미있는 책과 집콕여행 한번 해보시길 추천요!


 

진짜, 여행처럼 보고 먹고 즐기고! 초등 역사 마스터 용선생과 함께 떠나는 세계 여행 이번에는 독일로 떠나봤어요.

현지 전문가의 꼼꼼한 감수를 하는 책이라서 믿고 볼 수 있는 초등2학년추천도서!

이번에는 '용선생 세계 문화 카드'까지 함께 만나본 시간이었어요.

프랑크푸르트, 하이델베르크, 본/퀄른,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드레스텐,바이에른 남부까지 골고루 다니면서 다양한 독일의 세계문화를 느껴볼 수 있었던 10일간의 여행! 약 1,200년 전부터 독일의 주요 도시로 상업이 발달한 프랑크푸르트를 먼저 간 용선생이간다 왜 수도가 베를린이 아니라 여기로 왔는지 궁금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교통의 중심지였기 때문이라고.

 

 


 

첫날부터 독일 소시지를 먹고 다양한 세계문화가 있는 곳을 다니며 보고, 먹고, 즐기는 모습에서 진짜 여행을 하고 싶은 기분이 들어요.

베토벤의 고향 본에 가서 하리보 젤리도 만나고 퀼른 성당, 초콜릿 박물관을 가보기도 해요. 나라를 빛낸 위인들은 누가 있을까요? '용선생의 스페셜 가이드'에서 함께 했어요. 구텐베르크, 바흐, 칸트, 루터, 가우스, 그림 형제, 마르크스, 아이슈타인 정말 많은 분들이 독일이더라고요.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이들이 살았던 곳이라 볼거리가 더욱 많았어요.

 

 

독일 사람들은 어디서 휴가를 즐길까요?? 북쪽 지방은 바다를 끼고 있어서 휴가지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바스바덴의 온천, 유로파 파크, 바닷가, 뉘른베르크의 펀파크, 동일 남부 지방의 아름다운 산과 숲 이렇게 다양한 곳으로 떠나곤 한다고.

그리고 5일차에 떠난 베를린, 대성당과 브란텐부르크문! 아름다워서 꼭 보고 싶어져요. 역시나 많은 이들의 포토존이더라고요.

 

두 개의 나라로 갈라졌을 때 그 경계가 되었던 역사적 이야기도 놓치면 안 돼요.


 

용선생이간다 베를린 장벽도 가보았어요. 역사적 사실을 아이들과 함께 떠나니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접해서 좋았던 초등2학년추천도서에요.

스페셜 가이드에서 역사만 아이들이 만난 독일 친구들의 이야기로 실제 어떻게 베를린 장벽을 넘어왔는지 사례들을 인터뷰했어요. 그들의 절실함과 기발함이 함께 느껴졌어요.

 

미션 해결에서 미로 찾기, 다른 그림 찾기, 꼬인 줄 풀기, 알맞은 것끼리 연결하기 같은 것으로 재미를 이어갈 수 있는 세계사 초등2학년추천도서랍니다.하루의 여행이 끝나는 곳에 이렇게 흥미를 줄 수 있는 즐거움을 만들어서 아이들이 눈길을 끌 수 있어요.

 


 

용선생이간다 독일 편에서는 세계 문화 카드가 함께 있어요. 원래 게임을 하는 건데 저희는 책 속에 나온 특별한 것들을 찾아가며 보는 걸로 접해보았어요. 세계여행하다 마음에 드는 곳을 사진으로 남겨서 가지고 다니고 싶은 것처럼 카드로 조금 더 자주 볼 수 있게 했더니 잘 골라서 간직하더라고요.


 

러시아 편을 보면서 전쟁을 일으키러 갔다가 너무 추워서 다시 돌아온 나라가 있다고 했는데 이렇게 함께 보니 바로 이러지더라고요.

그 사람이 바로 히틀러라고 하면서 왜 어두운 과거 제2차 세계 대전인지 알아보았어요. 물론 용선생님의 스페셜 가이드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그냥 읽어주며 조금 부연 설명만 더 했답니다.


 

바이에른 왕들이 여름에 머물던 님펜부르크 궁전. 엄청 화려하지 않다고 느꼈지만 그 안은 겉과 달리 아기자기하면서 화려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독일에 갔으면 이 나라의 음식도 빼놓을 수 없어요. 맥주 축제가 열리는 곳에서 독일식 족발 요리 슈바인스학세를 맛보고 남부 인기 음료인 슈페치를 마시며 콜라라 오렌지 맛을 느껴보는 경험도 한답니다.

 

남부에서는 눈썰매도 한 판!!

 

날씨가 너무 춥죠??이런 날은 집콕여행을 해보는 것도 재미있더라고요. 용선생이간다로 그 나라의 문화를 느껴보면서 초등세계사 준비해도 유익할 거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