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노 저을 때 물 들어왔으면 좋겠다

[도서] 노 저을 때 물 들어왔으면 좋겠다

샴마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계속 젖다 보면 어느 날 타이밍이 맞겠지!"

#샴마 가 전하는 #노저을때물들어왔으면좋겠다 를 만났다. 글과 그림이 함께한 이야기 속에서 용기를 얻어본다.

마음껏 파이팅 해 모두!

가끔 아무 생각 없이 그냥 해야 할 때, 지금 가야 할 길을 가야 할 때, 우리 같이 노를 저읍시다

인생에 물음표를 아무리 던져도 답이 나오지 않을 때가 많다. 그래서 마음의 불안감이 클 수밖에 없어요. 이럴 때 누군가의 응원이 있다면, 지금 가야 할 길을 그냥 간다고 해준다고 말해준다면 용기를 내어 볼 수 있지 않을까?

『 노 저을 때 물 들어왔으면 좋겠다 』 마음속에 가지고 있던 고민을 들킨 듯한 느낌이다. 저자 샴마가 툭툭 던지는 솔직한 한마디들이 우리 모습이다.

"나 진짜 마지막으로 묻는 건데.." "사진 어떻게 찍히든 관심없고 걍 남이 대충 찍은 내 일상인데 그냥 친구가 찍어준거라 올린다 싶은 사진처럼 찍어줘. 이쁘게"(p.14~15)

1. 그게 뭔지 알아, 나도 그런 적 있어

2. 답도 없는걸 붙잡고 있는 게 불안해

3. 내 생각들은 날 너무 아프게 한다

4. '미안해'를 '미안해'로, '고마워'를 '고마워'로 듣는 사람

5. 역시 사람은 가장 솔직한 말을 해야 해

6. 편한 사람이랑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이랑 편하고

7. 0부터 시작하는 일들은 늘 설레고 즐거우니까

 


 

겁먹지 말고

슥슥, 해보자

맘편히 슥슥슥

언제든 다음장으로 넘기면 되니까(p.52)

현재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인가? 불안과 두려움으로 인해 망설임으로 가득 채우고 있진 않은가? 그건 그거고, 나중에 해결할 방법이 있음을 거라 전한다. 다들 앞으로 나아가는데 나만 그 자리에 멈춰 있는 걸 발견했을 때 느껴지는 그 마음을 토닥여준다. 우리는 어떠한 일을 할 때 큰 의미가 있거나 눈에 보이는 무언가를 기대하며 하고 있진 않을까? 그러지 않아도 된다. 그냥 걷기만 해도 충분하므로.


 

샴마 『 노 저을 때 물 들어왔으면 좋겠다 』 읽을수록 점점 마음 한구석이 쩌릿해 오는 에세이추천목록.

그림과 글이 함께 있어서 출퇴근길은 물론 쉬면서 가볍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초보 독서가들도 부담 없이 볼 수 있다. 특히나 청소년, 취준생, 직장인들도 읽었으면 한다. 그냥 지금 잘하고 있다고, 너무 눈치 보지 말라고. 자신을 믿으라고.


 

나를 낮추지 말자, 이미 충분하다. 네일을 받으며 자신의 말투가 어눌하다는 주인공. 이제 STOP!

내 위치 신경 쓰지 말고, 다른 사람의 시선 신경 쓰지 말고 계속 걸어가야 함을 전하는 샴마 에세이추천.

후회하며 나를 탓하고 다음 선택을 두려워 말자.

그래도 해보자, 그래도 가보다.

안 늦었어

하자, 지금 하자!(p.121)


 

『 노 저을 때 물 들어왔으면 좋겠다 』 가장 힘든 인간관계에 관한 고민도 들을 수 있다. 누군가와는 편하지만 누군가와는 외줄타기를 하는 것처럼 초조하고 눈치를 보며 생각하게 하는 사람이 있다. 그런 이와는 멀리하는 것이 방법이 된다고. 왜냐고? 난 그런 스릴을 즐기는 편이 아니야.

관계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선이 있다고 한다 '편하게'와 '함부로'를 구별할 줄 아는 것이 필요하다. 나의 관계들은 어떠한가?


 

"나 너무 행복해졌어." 하면서 사랑하는 이가 자신을 사랑해 주는 것을 확실히 느낀다는 부분. 가슴이 찡하다.

그래서 『 노 저을 때 물 들어왔으면 좋겠다 』가 나에게 필요했을까. 그렇게 마음 한편 이 쩌릿했을까.

나 자신을 보는 듯한 느낌, 책 속의 그녀가 부러워지는 느낌. 이렇게 느낄 수 있는 건 저자 샴마이기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 줄 에세이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https://blog.naver.com/PostListByTagName.naver?blogId=cey0405&encodedTagName=%EC%83%B4%EB%A7%88
https://blog.naver.com/PostListByTagName.naver?blogId=cey0405&encodedTagName=%EB%85%B8%EC%A0%80%EC%9D%84%EB%95%8C%EB%AC%BC%EB%93%A4%EC%96%B4%EC%99%94%EC%9C%BC%EB%A9%B4%EC%A2%8B%EA%B2%A0%EB%8B%A4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