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도서]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단꿈아이 글/스튜디오 담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번에 #설민석의삼국지 6권이 새로 나와서 만나보았어요.

강동의 호랑이라고 불리는 손견이 등장하고 슬픈 운명의 형제의 이야기까지 있어서 감동받으며 보았답니다.


 

둘이 지금 뭘 이렇게 집중해서 보는 걸까요?? 바로 학습만화랍니다.

황건적을 물리칠 때 그들이 유비, 관우, 장비를 설명하는 모습이 너무 재미있다며 깔깔거리며 웃더니 계속 찾아서 보더라고요.

'귀 큰 놈, 붉은 놈, 우락부락한 놈'

정말 잘 어울리는 설명이죠?? 설민석의삼국지 지난 5권 때 손견이 등장과 그가 도적을 물리치면서 강한 이미지를 건네고 끝이 났어요. 이번 6권에서는 그가 강동의 호랑이라고 불리게 된 후 유비 삼 형제와 주준 장군과 함께 한 편이 되어 전쟁을 치르게 되는 이야기로 시작해요.

 

 


 

아! 설민석의삼국지 6권을 구입하시면 이렇게 엽서 한 장이 들어있어요. 이번 주인공은 바로 강동의 호랑이 손견이랍니다.

카드 뒷면을 보면 특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정보가 나와요.

바로 #설쌤앱 에서 '설렘 코드'를 등록하면 '손견 캐릭터 아바타'와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이 이벤트는 초반 한정이며 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라고 하네요.

 


 

 

이번에 설쌤이 들려주는 설민석의삼국지에는 장덕구, 장상구 형제의 슬픈 운명 이야기도 나오는데 정말 울컥해지더라고요.

1권에서 보았던 그 아이가 이렇게 컸구나. 그들 사이에 이런 일이 있었구나.. 하면서요.

저는 2~4권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 5권을 봤는데 추가로 구입해야 하나 싶어요. 모던 클래식 판타지 학습만화 그림까지 예뻐서 마음에 들어요.

 


 

조준 장군과 강동의 호랑이 손견과 유비가 만났어요. 서로의 모습과 행동을 보면서 손견과 유비는 서로를 탐색하는 모습도 보여요. 이들은 황건적의 진영을 공격하기로 하는데 4개의 문 중에서 하나의 문을 빼고 3개의 문을 공격하기로 해요. 그리고 남은 1개의 문으로 탈출하게 하죠. 그런데 그 앞에도 이미 진을 치고 있을 계획, 즉 적을 한곳으로 몰아서 잡기로 하죠.

학습만화 설민석의삼국지 6권은 시작부터 흥미진진해요. 이들은 순식간에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어요. 그런데 이들의 공에 대한 보상을 받을 때 유비는 받지 못하게 되죠. 그러다 작은 고을의 현위 자리를 받았는데 이마저도 순탄치 않아요. 그건 황실에 연줄이 없다는 이유..

 


 

유비가 큰 공을 세웠고 그 공을 조준 장군이 받을 수 있게 전쟁 계획을 세웠었죠. 하지만 모두 알고 있었어요. 그것이 그의 공이라는 것을요. 바로 조정에서만 빼고.. 결국 유비는 조정에 연줄이 없어 관직을 얻지 못하고, 조준 장군이나 손견은 관직을 받는 모습을 통해 베르샤 왕국의 황제 아자드가 자신의 나라를 생각하게 돼요. 어린 황제와 자기 이익만 챙기려는 신하들..

설민석의삼국지 속의 이야기는 마람카가 아자드에게 실감 나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야기 속 이야기 방식이랍니다. 반복되는 사건들이 많은 스토리를 간결하게 정리하여 누구보다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설쌤의 학습만화랍니다.

 


 

마지막 편은 장덕구, 장상구 형제에 대한 슬픈 운명의 이야기가 나와요. 정말 상상도 못했던 스토리였답니다. 마음이 너무 아파지면서 왜 주변에서 이런 행동을 했을지 영화필름처럼 지나가며 볼 수 있게 했어요. 설쌤은 이 책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학습만화라고 하셨어요.

 


 

왜냐하면 삼국지의 배경이 된 역사 속의 실제 인물과 사건 등 배경지식에 관한 부분은 부록에 꼼꼼하고 정확하게 담아두었기 때문이죠.

거기에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궁금한 것들을 해결해 주고 <삼국지연의>와 비교점도 설명했어요.

주준에게 황건적 대장을 처리하게 한 유비, 유비가 관직을 받도록 도와준 사람, 현위가 된 유비, 안희연을 떠난 유비 삼 형제, 한눈에 보는 삼색 삼국지까지 알차게 담겨서 비교도 해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유비가 현위를 맡았을 때 이전 현위가 백성들에게 했던 짓들 알게 돼요. 자신의 이익을 챙기려고 모든 걸 빼앗아 뒀더라고요. 그가 급히 떠나게 돼서 그것을 모은 창고를 발견, 다시 주인들에게 돌려줍니다. 그리고 눈에 불을 켜고 일하고 또 일하죠. 그래서 그 고을은 다시 백성들이 먹고 살만해집니다.

모던 클래식 판타지 설민석의삼국지 6권 강동의 호랑이 5권에서는 손견 그의 등장으로 다음 권이 너무 궁금하더니 6권에서는 형제의 슬픈 사연이 밝혀진 후 그다음이 또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네요~~~~~너무 기다려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https://blog.naver.com/PostListByTagName.naver?blogId=cey0405&amp;encodedTagName=%EC%84%A4%EB%AF%BC%EC%84%9D%EC%9D%98%EC%82%BC%EA%B5%AD%EC%A7%80
https://blog.naver.com/PostListByTagName.naver?blogId=cey0405&amp;encodedTagName=%EC%84%A4%EC%8C%A4%EC%95%B1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