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0

[도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0

설민석,스토리박스 글/정현희 그림/강석화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번에 신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20권 고려의 발전편>20권이 나온거 아니겠어요??그래서 만나봤어요.

 

사적 사건을 설쌤만의 재미있는 입담으로 풀어낸 책이 아닐까 싶어요. 책 속의 캐릭터 이미지도 실제 선생님을 연상하게 할 정도랍니다. 물론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제 초등한국사에 관심 가지는 9세 아들 요즘 이 책에 푹 빠져서 보고 있는데요, 유익한 이야기 세계 속으로 빠지고 핵심 문제로 지식을 쭉~올릴 수 있게 한 구성이라 재미없어하는 아이에게 흥미 끌기에도 괜찮아 보여요.

 


 

이야기는 고구려에서 시작됩니다. 수나라 사신들이 와서 땅을 요구하고 이 혼란 속에서 대대로는 부마 자리에 있는 온달을 시험하게 되는데...

어려운 외교정책 그 답을 찾기 위해 고려 태조 때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되요.

설민석한국사대모험 지도와 함께 왜 다른 나라와의 위치도 볼 수 있게 해서 초등한국사 이해를 도왔어요.

역사 배울 때 지도 정말 중요하잖아요? 역시 '설쌤의 역사톡톡'에서 놓치지 않고 담아주셨어요.

 

거란에서 자신의 땅이었다며 고려의 땅을 요구해요. 그 상황에서 왕건은 어떤 외교정책을 펼쳤을까요?

교섭하는 나라는 물론이고 주변국들의 상황까지 읽고 지혜롭게 행동하는 모습을 볼 우 있어요. 그들이 보낸 낙타 50마리를 굶겨 죽게 한답니다. 그것을 상세 적어야 하는 이가 있으니 바로 서필. 그리고 서희는 그날 태어나죠.

 

설민석한국사대모험 20 서희가 싸우지 않고 이겼던 그의 업적을 볼 수 있었어요. 세 치 혀로 외교 담판을 이끌어낸 서희 장군!

자신의 편으로 만들기 위해 전쟁을 할 태세를 갖춰 겁을 주려고 하지만 절대 넘어갈리가 없죠! '한 걸음 물러나면 끝내 만 리를 물러나게 될 것'이라고 하면서 땅을 내어놓는 걸 반대한답니다. 그리고 그가 사신으로 떠나요.

그리고 그의 멋진 활약을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답니다.


 

초등한국사 너무 어렵죠. 외울 것도 많고 이해가 쉽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요. 이제 생각해 보니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했는데..

설민석한국사대모험을 살펴보니 재미까지 더해져서 다음이 기대도 되더라고요.

내년이면 3학년이 될 거라 그런지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과목. 방과후 학습으로도 하고 싶다고 했는데 겹쳐서 못했는데 너무 아쉬워하더라고요.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 보기, 온달과 평강의 한국사 Q&A, 로빈이의 한국사 인물 탐구, 문제 풀이까지 갖추고 있어서 교과연계 초등한국사 내용 챙기기에도 안성맞춤이죠?? 탄탄한 스토리 구성으로 재미있게 읽고 난 후 문제 풀이의 시간은 한결 부담이 덜하더라고요. 아이는 아직 좀 어려워서 제대 살짝쿵 보고 있답니다.


 

문제는 이런 형식으로 나오고 있어요.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를 하셨던 만큼 설민석한국사대모험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시리즈 누적 판매 500만 부 돌파했다고 하니 그 인기는 말 안 해도 알겠죠??

벌써 21권도 기대가 됩니다!

 

 

 

 

-출판사부터도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