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계의 귀여운 빵

[도서] 세계의 귀여운 빵

판토타마네키 저/이진숙 역/이노우에 요시후미 감수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빵은 밀가루를 이용하여 만든 서양의 주식으로써 우리의 밥과 같이 서양 사람들의 주식이며 우리나라에는 아마도 조선후기에 들어와 지금의 이르고 있다.

지금은 우리도 밥과 같이 주식처럼 아침에 가볍게 커피나 차와 함께 빵을 먹곤 하는데 이러다 보니 쌀 소비는 줄어들고 밀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알고 있다.

이처럼 빵은 이제는 우리와 떼려야 뗄 수없는 식품으로 라면과 함께 우리의 주식처럼 흔히 먹고 즐기는 음식이 되었다.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제과제빵을 배우기 위해 일본으로 유학을 많이 갔던 걸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일본의 빵 문화의 기술이 높았던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일본에 빵 애호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로 세계의 다양한 빵을 이 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데 빵을 대표하는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영국 등 유럽에서부터 북미, 남미, 아시아, 일본에 이르기 까지 세계 여러 나라 지역별로 다양한 빵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알아두어야 할 제빵용어와 빵 만드는 제조방법 그리고 빵 문화, 빵의 역사까지 아마도 이 책은 빵 과 관련한 작은 백과사전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빵의 정식명칭과 빵 사진, 일러스트 이미지로 빵을 소개하고 있으며 빵에 대한 특성, 빵 만들기 팁, 맛있게 먹는 방법 등 빵에 대해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게트, 바게트와 비슷한 바타르, 요즘에 건강식으로 많이 먹는 팽 드 캉파뉴, 너무나 먹고 싶은 브리오슈, 우리가 자주 먹는 크루아상, 식빵 이라고 해야 하나 팽드미, 아침에 간단히 먹으면 좋을 슈판다우, 커피와 궁합이 잘 맞을 것 같은 시나몬 롤 등 이 책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빵을 사진과 함께 재미있는 일러스트 이미지로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일본빵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각형식빵, 쿠페빵, 카레빵, 단팥빵, 크림빵 등 우리가 잘 알고 즐겨먹는 빵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빵을 정말로 좋아하는 사람, 빵과 관련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 빵을 공부하고 제과제빵사를 준비하는 사람 등 빵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빵의 참고도서로 활용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또한 책이 작아서 핸드백이나 작은 가방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카페에서 커피나 차 한 잔을 마시면서 읽어 보면 딱 일 것 같은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