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꽂히는 말 한마디

[도서] 꽂히는 말 한마디

필 M .존스 저/이지혜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작가는 왜 이 책을 저술했을까?

이 책의 작가는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설득력 있게 말하고 주도적으로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대화의 기술 그리고 최적의 타이밍에 던지는 최적의 말이 발휘하는 위력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

?

핵심 내용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상대의 결정에 내적인 동기를 부여하라'라는 주제로 사람들이 결정하기 전에 질문을 통해서 내적인 동기를 부여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말을 이야기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상대의 의사결정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라'라는 주제로 상대가 결정할 수 있도록 확실한 질문을 던져 상대의 의사결정을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말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나의 선택이 상대에게 최고의 결정이 되게 하라'라는 주제로 상대방에게 내가 주는 기회가 상대에게 가장 좋은 선택지라는 점을 알려주고 상대방이 선택할 수 있는 기회에서 내가 어떻게 하면 바꿀 수 있는지 알아 상대방에게 자신이 최고의 선택지임을 알 수 있도록 하는 말을 이야기하고 있다.

?

?

나에게 적용한다면?

앞으로 나는 내가 비즈니스적인 이야기를 하게 될 때 나의 비즈니스가 성공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대화를 하기 전에 이 책을 다시 한번 읽어 많은 정보를 알고 나에게 유리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

나의 생각은!

나는 필 M. 존스 작가가 쓴 '꽂히는 말 한마디'라는 책이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 말을 영향력 있게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말해야 인정을 받고 영향력 있는 한 마디가 될 수 있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첫째, 다른 자기개발서처럼 긴 산문 글이 아니라 주제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질문들을 적어주어 실천서처럼 바로바로 읽고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이고 둘째, 200페이지도 되지 않는 짧은 책으로 사람들이 처음 읽을 때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어서 책을 시작하기에 좋기 때문이며 셋째, 책 제목 중 소제목으로 '왜 세계적인 비즈니스 리더들은 이 책을 출장 가는 비행기 안에서 정독할까?'라는 소제목으로 사람들이 관심 갖기에 좋은 '리더'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좀 더 관심 있게 책을 볼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필 M. 존슨 작가가 쓴 '꽂히는 말 한마디'라는 책이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 말을 영향력 있게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말해야 인정을 받고 영향력 있는 한 마디가 될 수 있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책과 비슷한 내용인 협상의 기술이라는 책과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다. 이 책과 비슷하게 각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이 빠르게 볼 수 있게 한 것이 겹쳐서 아쉽다.

?

내 마음속에 남은 문장

세일즈맨이 하는 모든 행동이 긍정적으로든 부정적으로든 거래에 영향을 미친다. 아무리 사소한 행동이라도 중립적인 것은 없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