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적을 불러일으키는 손톱 건강법

[도서] 기적을 불러일으키는 손톱 건강법

일본자율신경면역치료연구회 저/유수경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한방침 요법에 오행침 또는 사암침이라는 침 비방이 있다. 오행침을 약간 변현시킨 것이 사암침법인데 거의 유사하게 상당한 치료효과를 내고 있다. 이런 침법들의 특징은 온몸에 침을 놓는 것이 아니라, 주로 사지 말단에만 침을 시술한다. 최근에는 팔체질침이라고 해서 사지말단에 침을 놓는 것은 같지만 침을 유침시키는 것이 아니라 살짝 자극만 주고 빠지는 침법 역시 놀라운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하지만 이런 침법들이 왜 효과가 있는지 과학적으로 설명을 하지 못한다. 손에만 침을 놓는 수지침 역시 그 효과가 인정이 되어 널리 보급되었지만 치료기전을 인체가 손바닥에 축소되어 다 들어 있다는 식의 설명만 할 뿐이다.

 기적을 불러 일으키는 손톱 건강법. 이 책은 이런 아쉬움을 약간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책이다. 즉 사지말단 자극이 왜 효과가 있는지를 자율신경 조절로 설명한다. 손톱이 자라는 부위, 즉 세포분열이 가장 왕성한 손톱양끝단의 감각신경을 자극하는 것이 자율신경 쪽에 전달이 되어 자율신경의 지배를 받는 내장기 뿐만 아니라 혈관순환계에도 영향을 미쳐 몸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준다는 것이다. 특히 현대인은 교감신경 항진 상태가 많아서 약지를 제외한 나머지 손의 자극이 필요하고, 쌔끼손가락과 엄지는 20초간 나머지는 10초간 자극하는 것이 치료법의 핵심이다.

 이 책은 피부감각 신경 자극이 부교감신경을 자극하는 호르몬을 분비한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피부의 부드런 감각터치는 몸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한다. 그런데 오히려 강한 자극이 왜 부교감신경을 자극하는지에 대해서는 설명이 부족한데, 나름 내린 결론은 따끔한 통증자극이 부교감신경의 반사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 책이 줄곳 반복하여 설명하는 내용으로는 백혈구의 과립구는 교감신경에 영향을 받고, 림프구는 부교감신경의 영향을 받는데.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부교감신경을 자극시켜 주어야 혈관이 확장되고 순환을 개선시켜 줄 수 있다. 자율신경이 백혈구 성분에 영향을 미쳐 그것이 다시 염증과 순환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최근 자연의학자들 사이엑 각광받고 있는 염증이 만병의 근원이라는 것과 혈액순환이 만병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는 사실과도 맥을 같이 하는 매우 설득력 있는 내용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항진이 되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림프구를 약화를 시키고 결국 감기에 잘 걸리게 된는 사실. 그리고 막 낮에 활동할 때는 멀쩡하다가 밤에 자고 일어나면 왜 그리고 온몸이 쑤시고 아픈지에 대한 의문을 해소시켜 주는 책이다.

 정리하면, 각종 한방침법이 왜 효과가 있는지를 어느 정도는 과학적으로 설명해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