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안녕하시지요. 혹은 새로이 안녕하세요.
매주 서평단으로 찾아뵙는 청림출판입니다.
이번 주도 어김없이 신간의 서평단 모집을 진행합니다.

TED 최고 인기 강의! 
260만 명을 열광시킨 세계적인 긍정심리학자 숀 아처의 <행복의 특권>입니다. (두둥)



행복하면 우리는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0
행복의 특권

하버드 행복학의 권위자, 
TED 최고 인기 강의, 260만 명을 열광시킨 
세계적인 긍정 심리학자 숀 아처 <행복의 특권> 출간!

기존 행복학에 대한 날카로운 반성, 
실제적인 해법으로 무장한 새로운 하버드 행복 공식
불안과 위기감, 스트레스로 가득한 한국 사회에 던지는 행복의 화두
“행복하면 우리는 과연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행복하기 위한 방법이 아닌 일상의 모든 문제를 푸는 ‘열쇠’로서의 행복

우리는 행복에 관한 과대망상을 가지고 있다. 무언가를 성취해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라는 관념이 바로 그것. 성공하면,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행복해질 거라며 허상을 쫓기에 바쁘다. 하지만 과연 그런가? 원하는 것을 손에 쥐고 나면 행복해지는가? 그 행복이 오랫동안 지속되었는가? 이 질문에  ‘그렇다’고 답하긴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반대의 주장은 어떤가? ‘행복하면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다!’ 
10년 연속 하버드대 인기강좌 1위, 260만 명이 열광한 TED 최고 인기강의의 주인공, 긍정 심리학자 숀 아처(Shawn Achor)가 이 주장을 실제적이고 과학적으로 입증해낸다. 신간 <행복의 특권>(원제 : The Happiness Advantage )을 통해서다.
이 책에서 그는 ‘사람은 성공해서 행복한 게 아니라, 행복해서 성공한다’는 간단명료한 주장을 펼친다. 사실 지금까지 긍정 심리학에서 이와 같은 주장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숀 아처는 <보스턴 글로브>의 표현처럼 ‘행복학에 대한 선입관을 재치 있고도 겸손하게 완전히 뒤집어 놓았다.’ 
그의 주장은 뜬구름 잡는 거대 담론으로서의 ‘행복의 정의’가 아니라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행복의 특권을 누리는 방법이다. 다시 말해 우리의 일과 일상에서 쉽게 마주 대하는 일들, 예컨대 아무리 작심을 해도 자꾸만 포기하게 되는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방법, 일보다 뉴스 서핑에 훨씬 즐거운 업무시간의 효율성 높이기 등 모든 문제를 푸는 열쇠로서의 ‘행복’이다.

구글, 코카콜라, IBM 등 세계적인 기업이 도입하여 놀라운 효과를 거둔
최신 하버드 행복 공식

이 책의 저자 숀 아처는 12년에 걸쳐 1600명의 하버드생, 2만 5000여 명의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행복에 관한 횡단연구를 실시하면서 다양한 행복학 이론을 메타분석해 냈다. 그는 이런 이론적 기반 위에 자신의 경험, 즉 하버드생들과의 상담, 자신이 목격한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의 현실을 버무려 행복과 성공이 양립할 수 있다는 것을 조목조목 제시해 낸다. 동시에 어떻게 하면 이 행복의 특권을 누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그가 제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구체적이며, 매우 효과적인 방식으로 이미 세계적인 기업들에서 이 방식을 도입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 가지만 소개하면 복잡한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아주 사소한 통제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를 ‘조로의 원’이라고 칭한다. 조로의 원은 영화 <마스크 오브 조로>에서 비롯된 개념이다. 조로는 아주 작은 원 안에서 자유자재로 검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수많은 화려한 기술을 익히고 스승을 뛰어넘는 경지에 이른다. 저자는 우리의 인생에서 목표를 이루는 출발점으로 이 ‘조로의 원’을 제시한다. 이 조로의 원을 다른 말로 하면 ‘내적 통제위’다. 재미있는 것은 이 내적 통제위가 강한 사람은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은  이 내적 통제위가 강하며, 이들은 외부환경에 쉽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의지와 노력을 통해 삶이 개선될 수 있다고 믿으며, 실제로도 그런 삶을 산다고 한다. 비즈니스에서도 낮은 이직률, 승진, 성과 등에서 이 내적 통제위가 강한 사람이 월등하다고 한다. 
이 외에도 긍정 테트리스 효과, 아르키메데스의 지렛대 원리, 20초 법칙 등 일상 속 행복의 특권을 누리기 위한 7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여러분의 행복의 조건은 무엇인가요?>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덧글로 남겨주시고, 이 페이지를 스크랩해주시면 10분을 추첨하여 <행복의 특권> 서평단으로 모십니다.
 
모집 인원: 10명
모집 기간: 2012년 10월 5일(금)~ 10월 14일(일)
발표일: 2012년 10월 16일(화)
배송기간: 2012년 10월 26일(화) ~ 10월 27일(수)
서평마감일: 2012년 11월 4일(일) 이내 완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67

댓글쓰기
  • Libro71

    http://blog.yes24.com/document/6815144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거다" 어디서 주워들었는지 모르지만 그렇겠구나 고개가 끄덕여졌었지요.. 장기하란 가수의 별일없이 산다 라는 노래을 듣다보면 그래 어쩌면 그게 행복일지도 모르지...행복행복 하지만 그 행복을 갈구하느라 현재가 불행하다 느껴질때도 있구요...행복이라...행운이 아닌 행복의 의미는 갖고있는 세잎클로버는 참 많지요
    행복도 그렇게 늘 주변에 있다잖아요...책이 궁금합니다.

    2012.10.05 14:08 댓글쓰기
  • 시블Street

    http://blog.yes24.com/document/6815171

    세월이 흐르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들도 변화되리라 생각합니다. 물질적으로 부유하지는 못하더라도 그때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것. 이것이 저의 행복의 조건입니다. 돈에 끌려가거나 노예가 되버리면 행복을 꿈꾸기 위해 행복을 버리는 것이 아닐까요?

    2012.10.05 14:11 댓글쓰기
  • 달콤살벌

    http://blog.yes24.com/document/6815182
    행복의 조건은 정신적,육체적 건강입니다.
    돈도 명예도 건강앞엔 다 부질 없네요.
    전 정신도 몸도 넘 약해 빠져서 지금 또 병이 도져서 약 먹고 있어요.
    추석때 다녀오고 아프네요. 방광염과 비염과 골다공증과 젊은데 벌써 골골 대서 열심히 운동하고 왔어요. 맘에 상처가 있을때, 몸이 아플때, 몸도 맘도 건강을 되찾는게 진정한 행복이 아닐까요..
    [행복의 특권]을 읽고 긍정의 알약을 마구 마구 먹어야 나을 것 같아요. ~~!!

    2012.10.05 14:21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