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정기구독] 월간 우등생 학습+과학 1~5학년 (1년) (2020년)

[도서] [정기구독] 월간 우등생 학습+과학 1~5학년 (1년) (2020년)

천재교육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월간우등생 >>>초등 학습도 계획성있게, 월간우등생 학습

 

오랜만에 만나 본 천재교육 월간우등생.

중학생인 형아 누나들이 초등때 했었던 교재인데, 이번엔 초4 성제군이 만나보았다.


자기주도학습으로 이끌어주는 스케줄표.

초4 막바지. 이제 곧 5학년이 되는 녀석이지만

슬프게도 아직 계획성있게 학습하는 습관이 잡히지 않았다..ㅠ

월간우등생 11월호를 계기로 습관을 다잡을 기회가 되었음 하는 엄마 바램?!!

ogq_58146d74c399f-4

 

 

월간우등생 11월호 본 책은 국어, 사회, 과학으로 구성된다.

한 달 간 4학년 우리 성제군이 학습하게 될 내용을 보니

제목과 함께 교과서 페이지까지 상세히 안내되어 있는 이 센스!!%EC%97%84%EC%A7%80%EC%86%90%EA%B0%80%EB%9D%BD%20%EC%A2%8B%EC%95%84%EC%9A%94

 

 

국어

1주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교과서 186~201, 국어활동 48~50쪽)

2주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교과서 202~215, 국어활동 51~57쪽)

3주 7. 독서감상문을 써요 (교과서 218~233, 국어활동 58~59쪽)

4주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교과서 234~247, 국어활동 60~71쪽)


 

사회

1주 2.② 교류하며 발전하는 우리 지역 ( 교과서 72~79쪽)

2주. 2.② 교류하며 발전하는 우리 지역 ( 교과서 80~93쪽)

3주 3.① 사회변화로 나타난 일상생활의 모습 (교과서 94~106쪽)

4주 3.① 사회변화로 나타난 일상생활의 모습 (교과서 107~112쪽)

과학

1주 3. 그림자와 거울 (과학 66~69쪽, 실험관찰34~35쪽)

2주 3. 그림자와 거울~ 4. 화산과 지진 (과학 70~83쪽, 실험관찰36~42쪽)

3주 4.화산과 지진 (과학 84~87쪽, 실험관찰 43~44쪽)

4주 4. 화산과 지진 (과학 88~91쪽, 실험관찰 45~46쪽) 



국어 6단원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학교에서 배운부분을 풀어 보는 성제군.

핵심 미리보기는 물론 교과서 핵심정리도 꼼꼼히 읽기!!


정약용을 배우면서 위인 '정약용'에 대해 조사해서 PPT발표도 하더니만..

이 오답들은 어쩔.....-_--_--_-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야 하는게 싫어 국어를 좋아하지 않는 성제군.

진득하게 앉아 차분히 읽고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습관이 안되다보니 힘든 듯..ㅠ

잘 할 수 있는 문제도 오답이 나니 엄마 마음만 속상..

교과서 기분문제도 이렇게 오답이 나는데 실력키우기, 서술·논술형 문제는 어찌 풀까.....

.

.

성제군의 이런 학습습관 개선을 위해서라도 월간 우등생을 정기구독 해야 할 듯.

자신이 스스로 계획하고 한 일에 대해서 성취감을 크게 느끼는 아이라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재미있는 만화로 공부할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국어도 그렇지만 특히 사회나 과학, 특정과목을 싫어하는 친구들에게는

교과에 흥미를 줄 수 있는 이런 요소가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실험동영상 QR코드

간단한 실험 같은 경우는 학교에서도 물론 하겠지만 

무튼, 실험내용을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은

과학을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

.

.

다행히 성제군은 사회전집, 과학전집을 읽으며 관심을 다져오고 있었기에

이 두 과목에 대한 거부감은 없으니 월간우등생 사회, 과학으로 체계적인 학습력을 다져주면 좋을 듯~  


 

요건 월간우등생 수학.

국어, 사회, 과학은 통합권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수학은 낱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 개념 익히기- 2단계 실력 높이기 - 3단계 응용력 기르기

그리고 마무리평가까지.

단계별 진도학습은 기초가 부족한 친구들에게 효과적인 학습방법이 아닐 수 없다~

우리 성제군도 화이팅 해 보자,,!!

 

 

 

11월호에서는 4단원 사각형과 5단원 꺾은선 그래프를 배우게 된다.


 

계산은 귀찮아서 싫어하는 녀석이

도형이 나오니 어찌나 좋아라하는지..ㅎㅎㅎㅎ

수학 중에 좋아하는 단원이 있긴하니 그나마 다행이라 해야 할런지...ㅎㅎ

교과서 개념 정리도 잘 되어 있고, 단계별 수준학습까지 가능한 월간우등생학습.

하루 30분 자기주도학습으로 꾸준히 잘 활용하면 정말 중요한 초5, 6학년 공부도 문제없을 듯~

 

 


 

우등생과학 11월호
융합 과학 지식과 최신 시사를 제공하는 월간우등생 과학.

 


최신과학, 진로탐색, 실험탐구, 융합과학, 과학만화까지.
이달의 컨텐츠 내용도 흥미진진~~~
제공된 기사는 교과 연계가 가능해 통합적 사고를 이끌어주기에 굿굿!!%2B%E3%85%81%2B%2B%E3%85%81%2B%2B%E3%85%81%2B


동물을 좋아하는 성제군은 단연 요 사진들과 기사에 마음을 뺏기고 말았다.

하트를 그려낸 것 같은 기린들의 모습은 평화롭게 노는 게 아니라
서열을 가리기 위해 목을 서로 부딪쳐 힘을 과시하는 모습이라는..!O_O

코끼리가 나무의 열매를 따 먹기 위해 필사적으로 서 있는 모습.
다소 우스꽝스럽긴 하지만 먹고 싶은 본능은 사람이나 동물이나 마찬가지인듯~ㅋㅋㅋㅋ


비를 흠뻑 맞은 사자가 물기를 털고 있는 모습을 포착해 찍은 사진.
사자의 갈기에서 빗방울이 떨어져 나가는 모습을 작은 폭풍이라고 표현한 것도 재미있다.%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사진을 뚫고 나올것만 같은 두 동물.
도망가는 임팔라와 그를 잡으려는 치타.

사냥의 결과는 글이 말해주고 있었다.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치타지만,
지구력이 부족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극복하고 사냥에 성공했다는..!!

 
*지구력 : 오랫동안 버티며 견디는 힘

 

무인상점에 관한 글도 볼 수 있었다.

성제군 왈, "우리 집앞에도 무인편의점 있는데..."로 말문을 열며 접했던 기사.

 편의점에서는 구입한 물건을 스스로 계산하고 나와야 한다는 것과 다르게
아마존 무인상점은 아마존 고 앱을 실행시킨 후 상점에서 쇼핑을 하면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가 고객이 집어드는 동작을 감지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분석 후  '저스트 워크아웃' 기술로

고객이 실제 쇼핑한 제품에 대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턱스크가 진짜 위험한 이유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점점 더 심해지는 확산세에 마스크를 바르게 착용하는 것도 무척 중요하다.

입만 가리고 코는 덮지 않거나 턱에만 걸쳐쓰는 일명 '턱스크'
이 위험성을 알고 턱스크족들이 제발  경각심을 좀 가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침투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이 바로 '코'라고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간의 세포로 침투 · 증식할 때 결합하는 체내 수용체가
목이나 폐보다 코에 훨씬 많기 때문이며,
코로나 바이러스는 코를 주요 출입구로 삼아 목, 폐 등 다른 부위로 퍼져나간다는 사실!
 
자신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타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마스크 제대로 착용합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