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대한민국 청약지도

[도서] 대한민국 청약지도

정지영(아임해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 띠지에는 "부동산 규제 시대, 무주택자들에게 천국의 문이 열렸다"고 적혀있다.

 

'천국의 문'이라니. 정말 달콤한 말이다. 젊은 사람들 화법으로 하자면 "개꿀"?

아임해피님은 부동산 투자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모를 수가 없는 이름이다. 전작 <똑똑한 부동산 투자>에서 자신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깨알같이 풀어놓은 후 그 유명한 부동산 팟캐스트 '부동산클라우드'에서 '임장 여왕'으로서의 면모를 알렸고, 두꺼운 팬 층을 만들었다. 여세를 몰아 '부동산 클라우드'의 진행자들과 베스트셀러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를 썼고, 현재 블로그, 카페, 유튜브, 팟캐스트 등을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꿀정보를 전파하고 있다.

 

부동산 전방위에 대한 정보와 분석을 하던 그녀가 어느 순간부터 유독 청약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하기시작했다. 그리고 얼마 전 이 책이 나왔다. <대한민국 청약지도> 아임해피가 내놓은 청약 책이기에 더욱 믿음이 간다.

 

이 책은 393쪽에 이르는 두꺼운 책은 종이까지 좋아서 꽤 묵직하다. 안에 담긴 정보의 양도 방대하다. 그야말로 all about 청약, 청약 백과사전이다. 청약은 최근 규정이 자주, 그리고 많이 바뀌어 전문가들도 헷갈린다고 하는데, 최신 내용을 꼼꼼히 정리하여 참고하기 좋게 실었다. 새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얻는 법, 자신에게 꼭 맞는 아파트를 찾는 법, 가장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법까지 정보가 가득하다.

 

또한 무주택자는 무주택자대로, 집이 있는 사람은 집이 있는 사람대로, 청약통장 가점이 높으면 높은 대로, 낮으면 낮은대로 자신의 형편에 맞게 새집 마련을 공략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마치 친정 언니처럼 다독이며, 니 상황에는 이렇게 하면 되~하고 알려주는 식이다. 각 장의 끝부분에 실린 사례들도 그간 블로그나 카페, 팟캐스트, 유튜브로 꾸준히 강의나 상담을 해 온 아임해피님이니까 얻을 수 있는 사례들인 것 같다.

 

책에 인덱스를 빼곡이 붙였다. 지역 별로 향후 5년 간 분양 예정인 곳들을 정리한 초판 한정 부록에도 여기저기 표시를 해 놓았다. 하지만 그부분을 여기 소개하는 것은 무의미할 것 같다. 모두 내 상황과 형편에 중요하고 꼭 필요한 정보에 표시를 해 놓았기 때문이다.

 

내 집을 마련하고 싶으신 분들, 그 중에서도 새 집을 갖고 싶으신 분들은 어서 읽고 자신에게만 필요한 정보를 많이 얻으시기를.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히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