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급적 일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돈 이야기

[도서] 가급적 일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돈 이야기

오하라 헨리 저/안민희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가급적 일하과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돈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한 마디로 제목에 아주 제대로 속았어요. 제목만 보고는 파이어족에 대한 내용이라고 넘겨짚었는데, 전혀 그런 내용이 아니었죠. 최대한 적게 일하고, 남는 시간을 본인을 위해 쓰면서 초절약하는 삶을 살아가는 내용이었어요. 일하고 싶지는 않지만 큰 돈을 벌고 싶다는 저의 이 상충되는 마음이 이 책을 집어들게 했지만, 결론적으로 큰 돈을 벌게 해 주는 요령 따윈 이 책에 수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돈의 의미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엿볼 수 있죠.

작가 오하라 헨리는 일주일에 이틀만 일하며, 이 때 번 돈으로 일상을 꾸려나갑니다. 꼭 필요한 소비만 하고, 불필요한 지출과 생각, 잡념 등은 모두 버려버렸죠. 저와는 대척점에 있을 법한 초절약 삶은 솔직히 공감하기는 조금 힘들었으나, 이런 삶도 있구나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공수래공수거를 외치며 적당한 물가의 시골에서 적당히 사는 삶을 지향하는 사람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근검절약과 땡그랑 한푼 더 아껴서 차라리 일을 덜 하며 유유자적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한 번쯤 일독을 권합니다. 저자의 초절약 삶에 혀를 내두르게 될 거에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